한국가상현실, 가상현실 주방가구 솔루션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 개시
한국가상현실, 가상현실 주방가구 솔루션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 개시
  • 고현준
  • 승인 2019.08.05 21:00
  • 조회수 2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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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상담 → 주방가구 디자인 → 견적, 원스톱 프로세스 제공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 개발 기업인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코비온라인이 서비스 중인 주방가구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한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를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 : 코비온라인이 출시할 예정인 주방가구 설계 솔루션 코비키친3
사진 : 코비온라인이 출시할 예정인 주방가구 설계 솔루션 코비키친3

코비키친3는 가상현실 환경에서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제공되는 1000개 이상의 다양한 주방가구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주방가구를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코비키친3는 실시간 가상현실을 기본으로 지원한다. 때문에 고객과 상담하면서 주방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능한데, 예를 들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도어, 손잡이, 후드, 상판, 쿡탑, 빌트인 식기세척기 등의 변경 및 추가)에 즉각적으로 디자인을 변경하여 보여줄 수 있어 고객만족도 및 계약 성사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주방가구 시장에서 사제 업체가 브랜드 업체 대비 미흡하다고 지속적으로 지적받던 부분이 견적과 관련된 부분이었다.

코비키친3에는 디자인과 동시에 견적을 산출할 수 있는 자동견적기능을 탑재하여, 이제 사제 업체도 브랜드 업체와 동일하게 ‘상담 → 디자인 → 견적’의 원스톱 프로세스를 완성할 수 있게 되어 업체의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비온라인은 2003년부터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서비스로 인테리어, 주방가구, 시스템 가구, 욕실 등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약 9500여개 인테리어 업체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고,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등 다수의 기업도 고객상담용으로 코비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코비키친3 베타서비스는 8월 16일까지 진행되며, 관련 내용은 코비온라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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