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 공간 제안하다

표정 있는 가구 에몬스가구가 지난 7월 인천 본사와 전시장에서 2019년 F/W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집이라는 공간을 단순한 의식주 해결 공간이 아닌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침대와 자연친화 신소재 소파 등이 자리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제시했다.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 식탁 등 60여 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뜨거운 호응을 얻어낸 품평회 소식과 에몬스가구의 최신 뉴스를 함께 소개한다.
 

사진 : 지난 7월 에몬스가구 본사 전시장에서 열린 2019년 F/W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신제품 품평회 현장의 모습.
사진 : 지난 7월 에몬스가구 본사 전시장에서 열린 2019년 F/W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신제품 품평회 현장의 모습.

▷ 집에서 즐기는 힐링, 나만의 케렌시아를 완성하는 침실 가구

에몬스가구는 평형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공간 맞춤이 가능한 ‘크림 라떼’ 침실 시리즈를 출시했다.

붙박이장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원하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개발했다. 또한 의류관리기기를 드레스룸 공간에 빌트인할 수 있는 전용 상부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웰슬립센서’가 호흡과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을 작동해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한다.

이외에 무호흡이나 코골이 상태 시 진동, 알람 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를 내장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조명 등의 작동이 가능한 ‘루아르’ 침대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의 조도와 색,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사용자의 수면을 인식해 자동으로 조명을 끄고 기상 시 컬러테라피 조명을 켜준다.
 

사진 : 트렌드 발표회 현장에서 인터뷰에 임하고 있는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
사진 : 트렌드 발표회 현장에서 인터뷰에 임하고 있는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

▷ 자연친화 신소재와 컬러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는 제품

에몬스가구는 이번 시즌 비스포크(Bespoke, 고객의 개별 취향을 반영해 제작하는 물건)형 ‘헬렌 20’ 식탁을 선보였다. 이 식탁은 사이즈, 컬러, 체대 모두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3가지(6인, 와이드 4인, 4인) 상판 사이즈 중 주방 공간에 맞는 크기를 고른 후, 컬러(화이트, 그레이, 베이지)를 선택하고, 훈증원목, D그레이, L그레이, 황동의 4가지 사발식 체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다양한 컬러의 의자를 매치해 개인 취향이 반영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또 에몬스가구는 세라믹의 기능성과 천연대리석의 심미성을 접목한 ‘마블 세라믹’을 적용한 ‘아르떼 20’ 식탁을 선보였는데, 월넛 컬러의 원목 체대에 세라믹을 활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표현하는 제품이다.

곡선 라인으로 우아함이 돋보이는 ‘아르떼’ 팔걸이형 의자와 등받이형 벤치 의자를 매치하면 더욱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 친환경 신소재 ‘바이오 레더’ 적용한 ‘줄리아 20’ 소파

에몬스가구는 원단 위에 실리콘을 처리해 부드러운 촉감과 질감을 선사하는 친환경 소재인 ‘바이오 레더’를 적용한 ‘줄리아 20’ 소파를 선보였다.

아기 젖병에도 사용하는 실리콘은 그만큼 고온과 저온에서 형태가 쉽게 변하지 않으며 무독성 소재로 유해성이 낮고, 강력한 오염 방지 기능을 자랑한다.

이 소파는 볼펜, 네임펜은 물론 유성 매직 자국까지 젖은 걸레로 말끔히 닦이고, 방수 기능으로 소파 내부에 오염물이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관리가 쉽다. 또한 강한 내구성과 안정성을 자랑해 어린 아이와 반려 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몬스는 신소재 ‘이지워터’를 적용한 ‘아델라 패브릭‘ 소파와 ‘엘라스트론’을 적용한 ‘오디세이’ 소파도 선보인다. 이 제품들은 액체가 원단 표면에 스며들지 않게 튕겨 내는 발수 기능이 탁월하며, 오염을 물로 쉽게 지울 수 있다.

컬러는 민트, 블루, 스카이블루와 같이 자연의 이미지를 청량감 있게 표현한 색상을 적용해 사용자가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다.

▷ 소호 오피스 트렌드에 발맞춰 서재 가구 강화

에몬스가구는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성이 뛰어나도록 모듈 시스템의 구성을 강조한 ‘루이나’ 홈오피스·드레스룸 시리즈와 구성에 따라 홈오피스는 물론 스터디룸, 스몰 오피스 구성까지 가능한 ‘두잇(Do it)’ 시리즈를 출시했다.

깨끗하고 심플한 화이트컬러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한 ‘루이나’ 홈오피스· 드레스룸 시리즈는 400mm, 600mm, 800mm의 철제 프레임으로 제작된 홈오피스와 동일한 규격의 목대형 몸체 그리고 코너장, 2단 서랍, 3단 서랍, 수납장을 옵션으로 선택해 드레스룸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시리즈다.

출시 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루이나’ 침실 시리즈와 호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실현한 ‘두잇’ 시리즈는 감성 홈오피스를 연출할 수 있다.

간결하고 실용적으로 조합할 수 있는 시스템 가구로 ‘엔들리스’ 타입의 3단, 5단짜리 600mm, 800mm 책장과 2단 옵션 수납장으로 구성되며, 원형 테이블, 행거, 데이베드를 함께 선보여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한편 에몬스가구는 천연 원목을 사용해 특유의 따뜻하고 내추럴한 감성에 실용성까지 겸비한 주니어 가구 라인을 늘렸다.

2층 원목 침대 ‘에버린’ 시리즈는 더블 사이즈(1300mm)와 슈퍼 싱글 사이즈(1100mm)로 제작해 보기에도 구조적 안정감이 느껴지며, 침대를 분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실용성이 높다.

또한, 침대에 설치할 수 있는 ‘오즈(OZ)’ 키즈 텐트는 아이들에게 비밀스러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줌으로써 심리적 안정감과 창의적 사고의 공간을 제공한다.

▷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 제품군 강화

에몬스가구는 고객에게 프리미엄 공간을 선사하고자 고품격 자연 소재와 특별한 조형미를 감상할 수 있는 명품 퀄리티의 하이엔드 브랜드 ‘에르디앙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탈리아의 청록 컬러를 입은 ‘마스디오’ 소파는 모던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 제품은 슬림한 팔걸이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높고, 착석 공간이 더 넓어졌다.

에몬스가구는 국내 오더메이드로 제작하는 식탁을 다양하게 선보였는데, 그중 ‘로레즈’ 식탁은 클래식한 라인과 월넛의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며, 컬러풀한 패브릭을 선택해 연출할 수 있는 식탁 의자는 주방 분위기를 색다르게 만들어준다.

이탈리아 ‘포세린’ 세라믹을 적용한 식탁도 선보였다. 세 가지 패턴과 컬러 중 원하는 디자인을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오더메이드 제품은 단 하나의 작품을 소유하는 예술 작품처럼 희소성을 부여한다.

식탁과 함께 매치할 수 있는 식탁 의자는 고급 원목으로 제작한 체대와 여러 가지 포인트 컬러의 기능성 샤무드 원단을 사용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에르디앙스는 한 차원 높은 고급 제품으로 소비자에게에몬스만의 프레스티지 공간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 ‘이모션 매트리스’,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에몬스가구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에몬스의 ‘이모션 매트리스’가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6월 20일 서울 롯데 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 등의 측면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 융복합 혁신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

경영 혁신을 통해 경영 체질을 전환한 기관 및 기업을 수상함으로써,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여 경제 성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대리점주 참석 F/W 품평회 개최, 영업 전략 발표

지난 7월 에몬스가구에서 열린 2019년 신제품 품평회에 이어 진행된 정책 세미나에서는 공로 대리점 및 협력 업체 시상과 함께 에몬스 조성제 사장의 2019년 하반기 영업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조성제 사장은 ‘지난해부터 부동산·건설 경기의 하락,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 등 어려운 조건이 지속되고 있지만, 에몬스는 상반기 누적 매출 지속적 신장, 그리고 하반기 꾸준한 성장세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설명하며 ‘우리는 지난 40년간 정직·겸손·열정이라는 경영 철학으로 진정성 있게 친환경, 명품 품질을 고수해왔고, 그 결과 소비자들이 신뢰를 갖고 현명한 선택을 해준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제 사장은 하반기에는 ‘전국의 광역시 이상 지역의 필수 상권에 300평 넘는 규모의 대형 매장 10개점 추가 개설’과,

‘하반기 예상되는 약 17만 규모의 신규 입주 물량을 위한 지속적인 입주 박람회 참여와 평형대별 공간 제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는 공동 구매 행사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 관리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주거 문화를 리드하는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필승의 영업 여건을 조성한다면,

미·중 무역 분쟁, 정부의 부동산 규제 등으로 암운이 짙어지는 하반기 경기에도 앞으로 더 높이 비상할 40년이 될 수 있다’라며 150여 명의 대리점주를 격려했다.

한편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에게 호평 받은 제품들을 2019년도 가을·겨울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