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조로운 헤어스타일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싶을 때 가장 낮은 위험 부담과 더불어 가장 많은 옵션 선택이 가능한 염색 시술은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헤어 시술 중 하나다.
 

사진 : 신사동미용실 코코미카에서 추천하는 특별한 헤어 컬러, 옴브레 염색

유명 아이돌 멤버들과 모델, 그리고 여배우들까지 트렌드에 관심이 있다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 본다는 옴브레 염색은, 프랑스어로 음영, 그림자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조합하여 헤어 염색을 하는 시술을 뜻한다.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넣어 연결하는 스타일로서 색 연출과 기법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한데, 조합에 따라 다른 느낌의 그라데이션을 줄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시술하는 옴브레는 머리 아랫부분의 색깔이 머리의 윗부분보다 옅어지는 염색이다.

옴브레 색상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머리칼의 아랫부분을 탈색해야 한다. 머리의 아랫부분이 윗부분보다 어두운 반대 옴브래 염색 방법도 있지만 보통은 아랫부분을 탈색하는 방법으로 진행 된다.

모발 끝에서부터 시작하여 원하는 선까지 탈색을 해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원하는 컬러의 염색약을 바른다. 밝은 모발을 가진 사람은 별도의 탈색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옴브레 염색을 할 수 있지만 원하는 컬러를 좀 더 선명하게 연출하기 위해서 탈색은 꼭 필요한 과정이다.

베이스 컬러에 채도가 높은 핑크, 허니 블론드, 오렌지 등의 팝한 컬러를 더하여 확실한 포인트와 상큼함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동시에,

한가지 통일 된 컬러의 헤어가 지루하게 느껴지지만 화려한 색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자연스럽게 어두운 컬러에 끝에만 살짝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줌으로써 자연스러운 옴브레 염색도 연출할 수 있다.

무엇보다 옴브레 염색의 가장 큰 장점은 뿌리 염색이 필요 없다는 점인데, 일반적인 원톤 염색 진행시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뿌리 염색이 번거롭고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사항일 것이다.
 

사진 : 연예인 전문살롱 코코미카의 성익 이사

연예인 전문살롱 코코미카의 성익 이사는 “더 극적인 효과를 원하시면 모발 1/3 지점부터 탈색 처리를 진행하여 원하는 컬러로 염색을 할 수 있습니다. 헤어 사이사이 메시(하이라이트) 시술을 진행하여 투톤 컬러가 좀 더 자연스럽게 연출 될 수 있도록 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또한 시술 후 유의 사항에 대해 “옴브레 컬러는 탈색을 통해 색을 구현함으로써 물 빠짐이 기존 염색보단 빠를 수 있기 때문에 꼭 염색 전용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리트먼트 진행을 통해 머리 손상이 더 진행되지 않도록 유의해야만 추후에 다른 컬러를 진행하게 될 때에도 원하는 색을 연출할 수 있고 장기간 유지가 가능합니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