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상위 1% 상류층이 선호하는 ‘피에드아테르(pied-à-terre)’ 라이프스타일 인기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뉴욕 상위1%의 주거 트렌드 ‘피에드아테르(pied-à-terre)’의 공급 소식에 업계와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 삼성동 르피에드 갤러리
사진 : 삼성동 르피에드 갤러리
사진 : 삼성동 르피에드 갤러리
사진 : 삼성동 르피에드 갤러리

이미 세계적 대도시 중심부의 고급 주거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피에드아테르(pied-à-terre)’는 전 세계에서도 가장 집값이 높은 뉴욕,

런던 등의 최중심부에 있으며 모든 이들이 선망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트렌트를 선도하고 있다. 

피에드아테르는 거주자들만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비롯해 고급 호텔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이런 하이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피에드아테르가 일반 고급주거와 다른 점이며 철저하게 입주민만을 위한 개인적이면서도 공공성을 강조하는 설계가 특징이다.

실제로 뉴욕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The Plaza 호텔은 컴팩트한 펜트하우스 형태의 피에드아테르를 선보였고,

호텔 버틀러 서비스와 함께 수영장, 리무진서비스 등 최상급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로 인해 현재 뉴욕 피에드아테르 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여질 ‘르피에드’ 역시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와 수영장, 커뮤니티를 위한 라운지와 다이닝바,

발렛 서비스 등 입주자 니즈에 맞는 고급주거 시설인 피에드아테르(pied-à-terre)에 걸맞게 모든 어메니티에 대한 세심한 서비스를 갖춰 선보여질 예정이다.

서울이 가지고 있는 빠르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업그레이드 될 피에드아테르 <르피에드 인 서울>은 국내 최초 런칭에 앞서 지난 7월 삼성동에 갤러리를 오픈하며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