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허니문 여행지, 푸켓 - 전망이 좋은 곳 '카오랑'
인기 허니문 여행지, 푸켓 - 전망이 좋은 곳 '카오랑'
  • 황현선
  • 승인 2019.08.15 10:00
  • 조회수 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춰둔 매력을 하나씩 하나씩 in Phuket

삶의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을 둘이 함께 누릴 수 있다는 기쁨을 가득 안은 채 감춰진 아름다움이 많은 이 섬의 매력에 한껏 빠져보면 어떨까.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Chalong Bay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Chalong Bay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사진 : 태국 관광청. Phuket

▷ 푸껫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 카오랑(Khao Rang)

구불구불한 길을 올라 만나는 신비스러운 장소. 카오랑은 푸껫 타운 북서쪽에 있는 나지막한 언덕이다. 푸껫의 어원은 말레이어 ‘부낏 Bukit’에서 왔다.

부낏은 ‘언덕’이라는 뜻인데, 카오랑을 ‘부낏’이라고 부르던 것이 오늘날의 푸껫이 된 셈이다.

날씨 좋을 때는 저 멀리 확 트인 바다까지 한눈에 들어오며 푸껫 타운 일대를 조망할 수 있다. 전망 좋은 장소를 원한다면 주저 말고 발품을 팔아보자.

분위기 멋진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고, 현지인들에게는 특히 야경 명소로 유명한 곳이니 느지막이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1. 카오랑 가는 길

타논 빠티팟 (Thanon Patiphat)과 타논 매루안(Thanon Mae Luan) 교차로에서 연결되는 타논 케씸비 (Thanon Kho Simbi)를 따라 산길을 올라가야 한다. 오토바이로 5분 또는 도보로 30분 걸린다.

2. 퉁까 카페(Tung-ka Cafe)

푸껫 타운이 시원스럽게 내려다보이는 카오랑 정상에 자리한 카페로 그 어떤 레스토랑보다 전망이 좋다.

푸껫 타운이 불을 밝히기 시작하는 초저녁이 가장 아름답고 운치 있다. 태국음식 전문 레스토랑이면서 카페여서 음식도 먹을 수 있고 커피만 마실 수도 있다. 옆에 카오랑 전망대가 있다.

3.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

푸껫 현지인들이 모여 사는 푸껫 타운은 그 지역만의 문화와 먹거리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유럽인들을 위한 고급 레스토랑보다는 현지인들이 즐겨 가는 저렴한 태국 레스토랑이 많고, 화교가 운영하는 식당도 많다.

쎈탄 페스티벌과 로빈싼 같은 대형 백화점에는 푸드 코트와 태국의 유명 체인 레스토랑들이 입점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4. 블루 엘리펀트 레스토랑(Blue Elephant Restaurant)

푸껫 타운을 대표하는 고급 태국 음식 전문식당. 유명 레스토랑 브랜드인 블루 엘리펀트는 전 세계 12국에 지점이 있으며 태국 왕실요리를 전문으로 한다.

1903년에 건설된 콜로니얼 양식의 저택과 드넓은 야외 정원에서 왕실의 품격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푸껫 지점은 푸껫 타운 구시가지 중심에서 가까운 확장 지구에 화려하고 오래된 시노-식민지풍 양식의 맨션에 위치한다.

호화로운 분위기에 걸맞게 음식 값이 비싸다. 런치 세트 메뉴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5. 살바토레 레스토랑(Salvatore’s Restaurant)

푸껫 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정통 이탈리아 레스토랑. 이탈리아 출신 주방장이 요리하며 장작으로 구워낸 피자, 각종 파스타, 시푸드, 스테이크 메뉴가 있다.

직접 만든 최고급 티라미수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매해 각종 랭킹에서 맛집으로 선정되고 있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