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포미(ForME)족을 유혹하는 ‘맨즈 라이프 가전’ 추천
남성 포미(ForME)족을 유혹하는 ‘맨즈 라이프 가전’ 추천
  • 최해영
  • 승인 2019.08.21 00:30
  • 조회수 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 제품’ 쇼핑 주체가 달라졌다. 살림하는 주부들의 눈도장으로 입소문이 나고 구매가 확산되던 과거와 달리, 취향과 직결된 아이템에 과감히 투자하는 남성 ‘포미(ForMe)족’이 급부상했기 때문이다.

탄탄한 경제력을 갖춘 남성 포미족의 경우 자기 만족적인 성향이 강해, 개인 취향에 기반한 가전 구매에 아낌없는 소비를 보인다.

실제 이마트 관계자에 따르면, 일렉트로마트에서 가전을 구매하는 남성 고객 비중은 33.5%로, 이마트 평균에 비해 6.1%가 높았다.

또한 ‘체험형 가전’ 매장 출점을 늘리는 이유에도 2030 남성들의 높은 방문 빈도 수가 크게 차지했다.

집안 청소를 똑똑하게 도와주는 로봇 청소기의 구매자는 남성이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정장 핏을 바꿔주는 스타일러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게임기기도 남성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대표 품목이다.

이에 가전업계에서도 올 하반기 남성 포미족의 구미를 당길 ‘맨즈 라이프 가전’을 속속 소개하고 있다.

▷ 혼자 만의 시간을 더욱 향기롭게… 스위스 유라(JURA) ‘뉴 알파고 바리스타 S8’
 

사진 : 스위스 유라(JURA) ‘뉴 알파고 바리스타 S8’
사진 : 스위스 유라(JURA) ‘뉴 알파고 바리스타 S8’

치열한 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남자들에게 커피 한 잔은 '일상 속 작은 쉼표' 역할을 한다. 향긋한 커피 향은 긴장된 몸과 마음을 풀어주고, 잠깐의 여유를 경험할 수 있어서다.

80년 역사를 가진 스위스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의 신제품 ‘뉴 알파고 바리스타 S8’ 은 원두 본연의 맛과 향, 풍미를 배가하는 정밀 커피 추출 기술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포미족 남성들의 휴식 시간을 더욱 가치있게 해준다.

시선을 압도하는 크롬 메탈 소재에 정교한 디자인이 더해진 유라 뉴 알파고 바리스타 S8은 4.3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최초 탑재한 프리미엄 미들 가정용 라인이다.

세계적인 명성의 iF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아 제품 자체로 충분한 소장 가치를 뽐낸다.

뉴 알파고 바리스타 S8은 부드러운 터치로 커피의 맛을 좌우하는 요소 즉, 원두의 농도나 물의 경도 등을 손쉽게 제어 가능해 한층 정밀한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독자적인 ‘안개분사추출방식(P.E.P)’ 기술은 밸런스 갖춘 블랙 커피를 맛볼 수 있게 하며, 뉴 프로페셔널 파인 폼 프로더(우유 추출구)는 카페에서 즐기는 트렌디한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를 원터치로 즐길 수 있게 한다.

디스플레이 속 쿼티 키보드로 레시피 이름을 명명하고, 즐겨 찾는 메뉴로 지정하는 기능은 나만의 커피 취향을 알아가는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유라의 ‘스마트 커넥터’ IoT 기술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남성 포미족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한다.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이나 빡빡한 업무 중에도 스마트폰과 앱만 있으면, 빠른 커피 추출과 커피머신 상태 체크 및 관리가 가능하다.

커피 추출 뒤에는 고온의 물이 커피머신 내부를 자동 세척해줘 귀차니즘 성향을 가진 남자들에게도 제격이다.

▷ 멋을 아는 남자들의 셀프 케어템 ‘필립스 프레스티지(Prestige) S9000’
 

사진 : 필립스 프레스티지(Prestige) S9000
사진 : 필립스 프레스티지(Prestige) S9000

질 좋은 면도기는 남자의 하루를 빠르고 말끔하게 열어준다. 필립스의 혁신적인 기술을 대거 탑재한 ‘S9000 프레스티지(Prestige)’는 깔끔한 면도는 물론 피부 보호까지 놓치고 싶지 않은 남자에게 추천하는 전기면도기다.

S9000 프레스티지의 핵심 기술인 ‘나노스틸 정밀 블레이드’는 필립스의 80년 면도날 기술에 스웨덴 철강 기술을 더해 초근접 밀착 면도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수 나노 코팅된 72개의 면도날은 분당 15만 번의 오차 없는 컷팅으로 기존 9000 시리즈 대비 3배 정밀한 절삭력을 자랑한다.

분당 900번 수염 밀도를 파악하는 ‘인텔리전트 쉐이빙 센서’는 사용자 취향이나 면도 부위에 따라 모터 파워를 조절하며 완벽한 맞춤 면도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한 번의 움직임으로 깔끔한 면도를 돕는 세계 최초 ‘8방향 무빙헤드 시스템’, 면도날을 자랑 연마해 매일 새 것 같이 유지하는 ‘셀프 엣지 시스템’ 등 필립스 전기면도기의 모든 혁신 기술을 집약했다.

▷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감성을 더하다! ‘뱅앤울룹슨 베오플레이 A9’
 

사진 : 뱅앤울룹슨 베오플레이 A9
사진 : 뱅앤울룹슨 베오플레이 A9

비행접시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과 고성능 음질을 자랑하는 ‘뱅앤울룹슨 베오플레이 A9’은 시그니처 사운드를 오롯이 즐기길 원하는 남성 포미족들의 인기 아이템이다.

베오플레이 A9 4세대는 최대 출력 1,500W로 선명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뱅앤올룹슨의 럭셔리 제품에만 적용되던 ‘액티브 룸 컴펜세이션(Active Room Compensation)’ 기능이 추가돼 공간의 환경을 스스로 분석하고 음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스마트함을 경험할 수 있다.

콘텐츠를 무선으로 전송 가능한 ‘에어플레이 기능’과 블루투스 4.2 버전을 지원해 무선 환경에서도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인공지능 구글 보이스를 활용해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날씨를 확인하고, 음악을 재생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최해영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