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신개념 마스크 팩’ 리스트
진화하는 ‘신개념 마스크 팩’ 리스트
  • 유수아
  • 승인 2019.08.23 11:00
  • 조회수 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의 마스크 팩 전성기

한국의 대표 뷰티 루틴을 넘어 세계적 K-뷰티 열풍의 주역인 마스크 팩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포화 상태로 여겨졌던 마스크 팩 시장에서 소위 ‘대박’을 치고 있는 브랜드들의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 것.

뷰티 업계에서는 기존의 간편한 사용법과 합리적 가격의 장점을 넘어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더해 제 2의 마스크 팩 전성기를 공략 중이다.

진귀한 성분이나 시트 재질 뿐만 아니라 사용 방식부터 파우치 모양까지 한층 진화 된 형태로 특별함을 어필하고 있다.

뛰어난 스킨케어의 기능을 넘어 기발하고 신박한 마스크 팩 리스트를 소개한다.

▷ 건식 면시트에 에센스를 부어 쓰는 ‘신선함’
 

사진 : 시오리스_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마스크
사진 : 시오리스_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마스크

젖어 있는 습식 마스크의 세균이나 보존제 함유 등에 불안을 갖고 있었던 소비자라면 주목할 만한 제품이 출시됐다.

유랑의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는 평소 습식으로 출시된 마스크팩을 사용하지 않았던 ‘유랑’의 이진아 대표가 직접 자기만의 사용 방법을 구현해내기 위해 오랜 기간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이다.

100% 천연 건식 면시트에 사용직전 에센스를 부어 사용하는 ‘신선한’ 제품. 하트 모양의 파우치를 양쪽으로 뜯은 후 한 쪽 에센스를 면시트에 부어 사용하면 된다.

청양에서 재배된 유기농 천년초 추출물과 병풀잎수가 함유되어 뛰어난 진정작용으로 피부 자극을 완화시키고 유기농 캐모마일, 카렌둘라가 피부장벽을 보호해 민감한 피부를 케어한다.
 

사진 : (좌)유랑_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 (우)한율_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
사진 : (좌)유랑_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 (우)한율_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

▷ 일년에 딱 한 번, ‘제철 원료’ 담은 마스크팩

국내 제철 원료로 꽉 채운 시오리스의 ‘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마스크’는 2019년 7월 전라남도 광양에서 자란 유기농 매실을 담은 피부 톤업과 진정에 좋은 마스크팩.

정제수 대신 7월에 수확한 유기농 매실수 73%가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하고 병풀추출물과 브로콜리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얻은 자연소재 추출물로 만든 텐셀 소재의 시트로 수분 함유량과 흡수성이 좋고 섬유 구조가 매끄러워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마스크팩 파우치를 비닐 파우치가 아닌 종이 파우치로 만들어 피부뿐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종이 소재의 파우치를 사용했지만 투습도와 산소투과도를 모두 인증 받아 제품 내용물의 변질 걱정없이 안전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보관방법’까지 특별한 얼려 쓰는 마스크팩

마치 샤베트 아이스크림처럼 생긴 한율의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은 냉동고에 보관하는 아이스팩으로, 셔벗 제형이 소금발효 청탱자 추출물을 만나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수면팩 제품이다.

-18℃ 안팎에서도 얼지 않는 셔벗 제형을 개발해 달아오른 피부온도를 -4.5°C 낮춰주고, 뛰어난 보습력으로 밤사이 수분을 지켜주어 편안한 촉촉함을 유지한다.

자연발효 유자수와 유자 비타C 콤플렉스가 피부 에너지를 채우고 피로를 풀어준다.

유수아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