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압력쿠커부터 소형 식기세척기까지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추석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편적인 명절 선물도 좋지만, 각지에 흩어진 친인척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집안 내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선물로 마음을 표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자녀가 있는 4인 이하 가정부터 맞벌이 부부, 1인 가구 등 가구별로 가사노동을 줄여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집안에 행복을 부르는 ‘가화만사성’ 생활가전 추석 선물 리스트를 소개한다.

▷ 가족의 행복한 식사를 책임지는 멀티 압력쿠커
 

사진 : 멀티 압력쿠커 '원팟'
사진 : 멀티 압력쿠커 '원팟'

한식부터 양식, 디저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멀티 압력쿠커 ‘원팟’은 제품 하나로 볶고, 찌고, 끓이는 조리가 가능하다.

요리 재료와 방법을 선택한 뒤 작동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조리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이면서도 온도와 압력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등 일반 조리는 물론 저수분 압력조리까지 가능해 집밥 특유의 풍부하고 건강한 맛과 영양을 느낄 수 있다.

손쉽게 다양한 요리에 도전할 수 있는 가전제품으로 요리에 능숙하지 않은 아빠나 자녀도 사용하기 쉬워 가족이 함께 추석 음식을 만드는 데도 최적이다.

▷ 식사 후 뒷정리를 도와주는 식기세척기
 

사진 : 휴비딕 '무설치 식기세척기'
사진 : 휴비딕 '무설치 식기세척기'

식사를 마치고 나른한 몸으로 해야 하는 설거지는 가족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다.

휴비딕 ‘무설치 식기세척기’는 식기세척기와 연결된 물통에 5ℓ의 물만 넣으면 설거지가 마무리된다. 평상시 식사를 마치고 설거지를 할 때는 35분 만에 세척이 완료되는 ‘쾌속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식기의 기름기나 찌든 때 등을 제거하고 싶을 경우 1시간 30분가량 소요되는 ‘표준모드’나 ‘강력모드’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 경우 3D 스프레이 물줄기 기술을 탑재해 얼룩까지 말끔히 제거하는 ‘안심 강력 세정기능’이 꼼꼼하게 세척을 완료한다.

특히 수도관 연결 등을 해야 하는 기존의 빌트인 식기세척기와 다르게 번거로운 설치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4인 이하 가정에서 원하는 곳 어디에나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 (좌)PN풍년 '꾸노 베이비케틀' (우)에코백스 ‘디봇 오즈모 900’
사진 : (좌)PN풍년 '꾸노 베이비케틀' (우)에코백스 ‘디봇 오즈모 900’

▷ 아직은 좀 서툴 수 있는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분유포트

아이가 있는 집에는 디테일함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물해보자. 1℃ 단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 PN풍년 ‘꾸노 베이비케틀’은 세심한 케어가 필요한 아이에게 딱 맞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전기주전자형 분유포트다.

특히 고온가열살균부터 시작되어 분유 온도로 가장 적합한 42℃로 자동 세팅된 뒤 최대 12시간 동안 온도를 유지해주는 스마트 분유 기능이 탑재되어 육아에 서툰 초보 엄마 아빠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동시에 커피, 차 음료에 딱 맞는 온도로 맞춰주는 등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최적의 온도가 설정되어 육아용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장기간 고온 가열 시에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안전한 내열유리를 사용하여 세척과 보관을 깔끔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의 청소 부담을 덜어주는 로봇청소기

집안 청소를 할 인력과 여유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같은 경우 청소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로봇청소기 ‘디봇 오즈모 900(DEEBOT OZMO™ 900)’은 글로벌 로봇 전문 기업 에코백스에서 내놓은 올인원 물걸레 청소기로 쓸자마자 바로 닦는 이중 청소 기능이 탑재되어 청소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도 꼼꼼하게 집안을 청소할 수 있다.

디봇 오즈모 900은 강력한 5단계 청소 시스템을 장착해 깔끔한 진공흡입을 진행하고 부착된 물걸레로 바닥 재질에 맞게 물의 양을 조정해 바닥을 닦는다.

여기에 에코백스만의 특별한 오즈모(OZMO™) 기술을 활용하는데, 물걸레에 물을 흘려 내려 보내는 방식이 아니라 전자 제어 펌프를 이용해 물을 끌어올린다.

펌프식이라 관리가 간편하고 물이 부족해 걸레가 마르거나 바닥에 물이 흥건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