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팡,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를 만나 새로워진 바티스카프 모델 선보여
블랑팡,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를 만나 새로워진 바티스카프 모델 선보여
  • 고현준
  • 승인 2019.09.15 15:00
  • 조회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 워치로도 착용 가능한 다이버 워치를 개발하고자 했던 의도로 1950년대 후반에 블랑팡에 의해 탄생한 바티스카프(Bathyscaphe)는 올해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탑재한 자동 무브먼트 F385를 장착하여 물속에서나 도시에서나 시크함을 유지한다.
 

사진 : 블랑팡,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를 만나 새로워진 바티스카프 모델
사진 : 블랑팡,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를 만나 새로워진 바티스카프 모델
사진 : 블랑팡,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를 만나 새로워진 바티스카프 모델
사진 : 블랑팡,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를 만나 새로워진 바티스카프 모델

새롭게 선보이는 피프티 패덤즈 바티스카프(Fifty Fathoms Bathyscaphe) 모델은 6.65mm 두께의 새로운 블랑팡 매뉴팩처 칼리버를 장착하고 있으며, 이는 시간당 36,000의 진동수를 자랑한다.

새로운 무브먼트는 칼럼-휠 크로노그래프(column-wheel chronograph) 매커니즘과 버티컬 클러치(vertical clutch)를 지니고 있으며, 플라이백 기능은 4시 방향의 푸셔(pusher)를 간단히 누르는 것만으로 크로노그래프의 재설정(reset)과 재시작(restart)이 가능하도록 고안되었다.

이 타임피스는 빠르고 연속적인 시간계측에 있어 매우 유용하며, 방수 기능이 더해진 크로노그래프 푸셔들은 시계의 손상에 대한 어떠한 우려 없이 300미터 수심까지 착용 가능하도록 해준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의 케이스 백을 통해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밸런스-스프링(balance-spring)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여기에 사용된 실리콘 소재는 항자기성(anti-magnetic)을 지니고 있으며, 내부에는 패러데이 케이지(Faraday Cage:  외부 정전기 차단을 위해 기계 장치에 두르는 금속판)가 자리하고 있다.

투명한 케이스 백은 플래티늄 계열의 귀금속 합금을 표면에 입히는 NAC 기술로 처리된 18 K 골드의 진동추와 조각된 블랑팡 로고의 자태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피프티 패덤즈 컬렉선의 모든 핵심 기술의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바티스카프는 특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적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돔 형태의 블랙 다이얼 위에 직선과 도트 형태로만 인덱스가 표시되어 있으며, 4시 방향에는 날짜 창이 있다.

다이얼의 선버스트(sunburst) 패턴과 원형 패턴(snailed pattern)의 크로노그래프 카운터는 전체적으로 깊이감 있는 효과를 더하고 있다.

직사각형 형태의 시.분침은 1950년도의 바티스카프 모델의 형태를 재현하고 있다.

단방향 세라믹 베젤 위의 인덱스 표시는 특허 받은 메탈 합금인 액체금속 (LiquidMetal®)으로 제작되었고,

이 무정형의 금속 합금은 세라믹 베젤의 삽입시에 완벽한 결합을 보장하며, 동시에 외부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변형을 최소화 하도록 고안되어 스크래치 방지에 매우 적합하다.

결국 주요 요소들은 수퍼루미노바 (Super LumiNova®) 사의 우수한 야광 물질로 만들어져 다이빙 중에 최고의 시인성을 보장한다.

이 새로운 직경 43mm의 바티스카프는 블랙 다이얼의 브러쉬드 블랙 세라믹 버전으로도 가능하며 유성그레이 다이얼의 브러쉬드 스틸 버전으로도 가능하다.

모든 모델들은 NATO 패브릭이나 캔버스 스트랩이 매치되어 있고 이 두 강력한 소재는 특히 수상에서 이용 시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스틸 버전은 바티스카프 라인 최초로 메탈 브레이슬릿이 매치된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