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에 따르면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미추홀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ㆍ문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9월 21일(토)에는 오후 3시 미추홀도서관 강당에서 샌드아트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명작 동화 <미운오리 새끼>를 샌드아트로 재창조하여 선보일 예정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샌드아트 프로그램을 선보여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뒤이어 9월 29일(일) 오후 3시에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최향랑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최향랑 작가의 <엘비스 의상실의 수상한 손님들>의 제작과정을 소개하고 작가의 대표적 표현 기법인 실크스크린 기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한 도시 한 책 사업 ‘미추홀북’연계 프로그램으로 올해의 책「만세열전」(조한성 지음) 낭독공연과 ‘3ㆍ1운동’이라는 미추홀북 선정 주제에 따른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한글가온길 문학탐방을 진행한다.

「만세열전」을 각색한 낭독공연(‘문화다방 이상한 앨리스’ 공연)은 9월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 공공, 학교, 작은도서관에서 총 10회 진행될 예정이며, 미추홀북 문학탐방은 9월 28일(토) 서울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방문해「만세열전」속 인물들의 업적을 알아본 뒤 세종로의 한글가온길로 향해 우리말과 글을 지키고자 했던 이들의 노력을 기리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