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에 따르면 국가 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남원추어탕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관내 추어탕 업체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추어탕 온라인판매를 진행하였다. 온라인판매의 한 방편인 택배비 무료한정으로 내놓은 추어탕 광고가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되었다. 업체별로 기간별 택배건수는 광원추어탕 500건, 남원미꾸리협동조합 450건, 현추어탕 865건, 부산집 350건 등으로 총 2,165건이다.

이번에 진행된 온라인마케팅의 효과는 중앙지 온라인광고를 통해 더욱 활성화되었다. 남원추어탕의 우수성과 품질을 사람들에게 간접적으로 알리는 데에 온라인광고가 톡톡한 역할을 해준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온라인광고의 성공요인은 한가위라는 명절과 서민대표 보양식의 만남이라 할 수 있겠다. 시기적절한 때에 광고를 내어 효과를 보게 된 것도 남원추어탕 홍보에 좋은 전략이라 평가된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는 “이번 계기를 통해 온라인판매 인프라가 더욱 구축되어 남원추어탕 판매가 더욱 활발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마케팅 성공으로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금년뿐만 아니라 내년에도 남원추어탕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업체들에게 온라인판매를 더욱 권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