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에 따르면 전주시가 겨울철 노년층 사망률이 높은 패혈증과 뇌수막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만65세 이상 어르신들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당부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에 따르면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매우 치명적인 질병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만으로 패혈증과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을 효과적(50~80%)으로 예방할 수 있다.

올해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대상은 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만65세 이상 어르신으로, 매년 접종하는 독감접종과 달리 다당질 백신 1회만 접종하면 된다.

과거 의료기관에서 13가 단백결합 백신을 접종한 경우에도 최소 8주 경과 후 23가 다당질 백신(PPSV23)을 접종받는 것을 권장하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여 무료 접종할 수 있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않은 65세 이상(1954년 이전 출생) 어르신들은 신분증을 가지고 빠른 시일 내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여 접종하시기 바란다”며, “특히, 사업 대상 시작연령인 1954년 생 어르신들은 빠른 면역력 형성을 위하여 폐렴구균 접종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