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큰 가을 환절기에는 무너진 피부 밸런스로 인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각질과 노폐물이 쉽게 쌓인다.

피부의 각질은 표피 가장 바깥에 있는 피부 보호막이지만 각질의 발생 원인과 피부 타입에 따라 주기적인 케어가 필요한데, 하얗게 일어난 죽은 각질이 탈락되면 새로운 피부층이 생성되어 건강한 피부 순환을 돕기 때문.

각질을 케어할 때는 먼저, 소량의 피부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일주일에 1회, 약 1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제거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사용한 촉촉한 피부 막 형성은 필수! 피부에 안전한 천연 스크럽부터 매끈하게 노폐물을 흡착하는 패드까지 들뜨는 가을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저자극 각질 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 : (좌)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 (우)CSA코스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원더바스'의 '살롱 드 떼 원샷 모공 팩'
사진 : (좌)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 (우)CSA코스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원더바스'의 '살롱 드 떼 원샷 모공 팩'

▷ 민감하고 얇은 피부를 위한 필링 젤

필링은 부드럽게 각질을 녹여내어 스크럽 보다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를 케어하는데 적합하다.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소프트 필링 젤'은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녹여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젤 타입의 필링제.

반 투명의 묽은 젤이 피부 위에 부드럽게 안착, 각종 노폐물을 흡착하고 물에 잘 녹는 워시 오프 타입으로 가볍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특히 국내산 100% 발효 흑미 추출물이 다량 함유되어 각질 및 노폐물 제거와 동시에 발효 흑미의 항산화 작용으로 맑고 탱글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7가지 파라벤 및 11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95% 이상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 피부 안전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 가능하다.

▷ 오돌토돌 요철 피부를 위한 모공 원샷 패드

여드름과 피지 분비 등으로 발생하는 각질은 주기적인 스킨케어가 필요한데, 특히 환절기의 요철 피부엔 T존과 U존의 집중 케어가 필수!

CSA코스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원더바스'의 '살롱 드 떼 원샷 모공 팩'은 단 한 장의 패드만으로 피부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신개념 원샷 팩이다.

하와이 해양 심층수가 피부 속 피지를 자극 없이 불려주고 AHA, BHA, PHA의 3가지 피부 연화 성분이 피지와 각질을 한 번에 녹여준다.

이후 흡착과 정화 작용에 뛰어난 100% 코코넛 숯패드와 청초 젤리가 잔여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 초록 비타민 성분과 바닷속 갈조류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도와 여드름과 피지의 분비를 제어한다.

게다가 특허 받은 모공 타이트닝 성분이 모공을 탄탄하게 조여주어 마무리까지 완벽한 아이템.
 

사진 : (좌)클린 코스메틱 ‘시오리스’의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 (우)라포랩의 ‘퓨리파잉(약산성 폼 클렌징 젤)스킨워시’
사진 : (좌)클린 코스메틱 ‘시오리스’의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 (우)라포랩의 ‘퓨리파잉(약산성 폼 클렌징 젤)스킨워시’

▷ 묵은 각질이 고민인 저항성 피부를 위한 천연 스크럽

튼튼한 피부 장벽을 가진 저항성 피부나 비교적 두꺼운 피부를 가진 남성의 경우, 주 1회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링보다 효과적이다.

피부에 안전한 클린 코스메틱 ‘시오리스’의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은 청정지역 부안에서 수확한 유기농 귀리의 신선함을 담았다.

유기농 귀리 86%외 쌀, 왕겨, 약모밀 등을 사용하기 좋게 곱게 갈아 만든 천연 스크럽이 겹겹이 쌓인 묵은 각질정돈과 피지를 관리해 모공을 말끔하게 청소해주고, 촉촉하고 맑은 안색으로 가꿔준다.

전성분 EWG 그린등급의 안전한 성분의 약산성 제품으로 평소 사용하는 폼클렌저와 섞어서 사용하면 좋다.

▷ 민감한 트러블 피부를 위한 스킨워시

환절기의 각종 유해 환경은 피부 장벽을 약화시켜 잦은 트러블을 유발한다. 더욱 민감한 피부로 발전하길 원치 않는다면 매일 깨끗하고 꼼꼼한 관리가 필요할 때.

라포랩의 ‘퓨리파잉(약산성 폼 클렌징 젤)스킨워시’는 AHA와 BHA를 함유한 약산성 클렌져로 각종 스트레스와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의 pH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피지와 각질관리를 원활히 도와 번들거리는 트러블성 피부의 예방과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

뿐만 아니라 정제수 대신 USDA 인증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즙을 베이스로 하여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 성분의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마일드하게 클렌징 해주어 세정력 또한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