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고귀한 우리옷, '웨딩21'이 엄선한 베스트 한복 브랜드
① 고귀한 우리옷, '웨딩21'이 엄선한 베스트 한복 브랜드
  • 고성송
  • 승인 2019.09.25 17:00
  • 조회수 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상단, 비단향, 무낙

그 어떤 드레스보다 아름답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한복.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고운 한복을 입고 서면 그 아름다움은 배가 될 것이다.
 

사진 : 고귀한 우리옷, '웨딩21'이 엄선한 베스트 한복 브랜드
사진 : 고귀한 우리옷, '웨딩21'이 엄선한 베스트 한복 브랜드 ⓒ비단향

결혼 전 어느 한복집을 선택할지 고민 많은 예비신랑신부를 위해 길라잡이가 되어줄 한복 브랜드를 소개한다.


▷ 진주상단
 

사진 : '웨딩21'이 엄선한 베스트 한복 브랜드, 진주상단
사진 : 진주상단

진주상단은 국내 실크 60% 이상을 생산하는 고장 진주의 명칭을 사용했다. 20여 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한복 디자이너들은 전통적인 멋과 현대 감각을 두루 갖춘 한복을 선보인다.

국산 천연 실크만을 사용하고 직접 생산, 염색을 하기에 한복이 마치 살아 숨쉬는 것 같다. 점점 잊히는 우리 옷의 아름다움을 가슴에 품고 스마트하게 재해석함으로써 진주상단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다수의 유명 인사와 300여 명이 넘는 연예인이 진주상단 한복을 입었고 드라마, 영화, 각종 국내외 미인대회, 단독 한복 쇼를 통해서 새로운 한복의 길을 열었다.

또 세계 60여 개국 톱 모델과 여는 단독 한복 쇼는 명실공히 세계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비단향
 

사진 : 비단향
사진 : 비단향

최고급 원단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오랜 기간 한복 업계에서 명성을 지켜온 비단향 한복. 지난해 청담동으로 확장 이전했다.

35년의 세월 동안 한복을 만들어온 노하우로 고객을 만나자마자 어떤 한복이 잘 어울릴지 직감적으로 판단한다. 예비 신랑신부와 혼주의 체형, 피부 톤, 분위기에 맞게 머릿속으로 이미지를 그려본 후 즉각적으로 추천한다.

물론 고객의 만족도도 높은 편. 비단향은 매년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늘 새로운 디자인과 좋은 원단만을 고집하며 고객과 소통해 발전하고 있다.

고급 원단과 특별한 자수 제작으로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10년 넘게 찾아오는 단골이 많다.


▷ 무낙
 

사진 : 무낙
사진 : 무낙

전통이라는 편견을 없애는 혁신적인 한복 무낙. 고전과 현대의 아름다움이 조화로운 무낙은 소재와 방식이 현재에 살아 숨 쉬도록 한복을 완성한다.

무낙이 추구하는 것은 아름다운 옷, 잔잔한 음악과 스타일링, 공간 세팅, 무낙 팀과 소통 등 그 모든 것이 조화를 이뤄 단순히 예쁜 한복이 아닌 행복한 시간으로 기억될 수 있게 하는 것. ‘즐거움을 어루만진다’는 무낙의 뜻처럼 무낙을 입고 즐겁고 행복한 기억만 남기기 위해 노력한다.

클래식함에 모던함을 더하고 전통 실루엣 속 현대적인 디테일의 균형으로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무낙은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고성송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