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똑소리나게 준비하자!

웨딩시즌이 돌아왔다. 청명한 하늘과 맑고 쾌청한 날씨가 절정을 이루는 가을은 대표적인 결혼 시즌이다.

가전업계는 본격적인 결혼철을 맞이해 예비 신혼부부들을 겨냥한 혼수가전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블렌더와 무선청소기, 커피메이커 등 소형가전부터 냉장고와 세탁기 같은 대형가전까지 다양하다.

특히, 이제 막 가정을 꾸릴 예비부부들은 각 가전업체의 장기 고객이 될 수 있는 만큼 이들의 눈높이를 맞추는데 더욱 적극적이다.

실용성과 공간활용도, 디자인을 두루 갖추며 명실공히 신혼부부들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웨딩가전들을 소개한다.
 

사진 : (좌)일렉트로룩스_퓨어 Q9 (우)LG전자_트롬 트윈워시
사진 : (좌)일렉트로룩스_퓨어 Q9 (우)LG전자_트롬 트윈워시

▷ 흡입력은 Up 무게는 Down, 신혼 집에 딱 맞는 무선청소기··· 일렉트로룩스 ‘퓨어 Q9’

신혼부부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무선청소기 업체 간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실용성과 공간활용을 중요하게 여기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무선청소기의 편리함을 매력적으로 생각하며 적극적인 구매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일렉트로룩스가 최근 선보인 신제품 ‘퓨어 Q9’이 눈에 띈다. 가벼움과 흡입력 모두를 사로잡은 제품으로 무선청소기의 문제점인 손목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퓨어 Q9을 사용하며 느끼는 손목 하중은 단 800g 에 불과하다. 제품 바디에 사용한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와 모터가 아래 있는 하중심 설계 덕분이다.

흡입력 역시 놓치지 않았다. 'ALL NEW' 모터와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로 흡입력을 극대화했다.

퓨어 Q9에 탑재된 모터는 바닥먼지를 99% 까지 강력하게 흡입해 제거하며 먼지통 내부의 나선형 사이클론 구조가 소용돌이 바람을 일으켜 끝까지 강력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E10 알러지 필터가 포함된 5단계 미세먼지 여과 시스템을 통해 초미세먼지까지 99.9%  걸러줘 실내 미세먼지를 해결해준다.

또 노즐 전면부에 7개의 수퍼 LED 라이트를 장착해 소파 및 침대 아래 등 어두운 곳의 먼지도 크게 힘 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 작은 빨래하는 신혼부부 맞춤형 세탁기··· LG전자 ‘트롬 트윈워시’

LG전자의 ‘트롬 트윈워시’는 상단의 드럼세탁기와 하단의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 개념을 도입한 세탁기로 가전시장에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하단에 있는 ‘미니 워시’의 편리함에 힘입어 효율성을 중시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일찌감치 눈도장을 받았다.

트윈워시 구조는 몸에 편한 구조로 설계돼 무거운 대용량 빨래를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다.

가벼운 소량 빨래는 아래에서 할 수 있으며, 제품 상단에는 위로 여는 도어가 없어 세탁기 위 공간을 마음껏 활용 할 수 있다.

미니워시는 용량은 작지만 세탁능력과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무상보증 10년의 슬림 인버터 DD모터를 탑재해 소량세탁코스는 39분대에 세탁이 가능하다.

속옷 등 소량의 빨래를 자주 세탁하는 예비부부들에게는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최적의 세탁기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 ‘스마트씽큐’를 연동시키면 집 밖에서도 세탁을 시작하거나 세탁기의 작동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좌)일렉트로룩스_익스플로어 7 컴팩트 블렌더 (우)딤채위니아_딤채 김치냉장고
사진 : (좌)일렉트로룩스_익스플로어 7 컴팩트 블렌더 (우)딤채위니아_딤채 김치냉장고

▷ 신혼부부 아침식사 로망실현 시켜줄 잇템··· 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

사랑하는 배우자와 오붓하게 아침식사를 하는 모습은 신혼부부들의 로망 중 하나일 것이다.

출근하느라 눈코 틀새 없이 바쁜 아침시간에 이 로망을 실현시켜줄 가전제품이 등장했다. 바로 실용성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

이 블렌더는 동급 컴팩트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와트(W) 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이 장착돼 갈기 힘든 얼음에서 견과류, 냉동 과일 등도 강력하게 분쇄 및 블렌딩한다.

편의성과 실용성 또한 우수하다. 칼날은 본체와 분리돼 빠르고 간편하게 세척 가능하며, 휴대용 테이크 아웃 보틀을 본체에 부착해 과일을 갈면 용기를 옮겨 담는 불편함 없이 곧바로 들고 나갈 수 있다.

기존의 컴팩트 블렌더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속도 조절 옵션을 접목한 스마트 펄스 기능도 탑재했다.

여기에 작은 부엌에서도 쓸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이 신혼집 주방의 인테리어를 한껏 살려준다.

▷ 김치에서 육류, 과일까지 만능 냉장고··· 위니아딤채 2020년형 신제품 ‘딤채’

김치냉장고는 일반 냉장고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예비부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김치뿐만 아니라 육류,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할 수 있게끔 진화하면서 신혼부부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딤채는 김치냉장고의 대명사로 통하며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2020년형 김치냉장고 신제품 ‘딤채’는 업계 최초로 빙온숙성모드 지원과 ‘NEW 3D 메탈’ 컨셉의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빙온숙성은 빙결점(-1.7℃)과 0℃ 사이에서 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를 숙성한다. 국내 고급 레스토랑 중심으로 활발히 도입되고 있는 해외 고급 숙성기술이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소분한 채소 등 이유식 및 샐러드 재료 보관 모드도 지원한다.

해당 모드는 빨리 상하기 쉬운 채소와 과일들을 식재료 전용 모드로 최적 온도에서 유지한다.

고유기술인 '오리지널 땅속냉각'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도 이어갔다. 여기에 기계실을 제품 상단으로 위치시켜 최적 보관 온도를 유지하는 딤채만의 '오리지널 탑 쿨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