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청에 따르면 군산시가 시민이 함께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인『2019 군산시 평생학습주간』행사가 14일부터 오는 19일까지 6일간,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구) 시청 광장 및 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과 함께한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시민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의 평생학습 인식 확산과 평생학습현장 경험과 결과물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시민이 함께하는 군산! 평생학습의 바다로!」란 주제로 열리는『2019 군산시 평생학습주간』행사는 동네문화카페․배달강좌 거리공연, 홍보․전시․체험부스 운영, 주민자치센터 교육프로그램경진대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토론회, 동네문화카페 성과발표회 및 평생학습인 예술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관내 70여개의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 등이 40여개의 부스에서 70여개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14일, 15일, 17일 구 시청광장에서 개최되는 동네문화카페 야간 거리공연은 그동안 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 큰 공헌을 한 찾아가는 평생교육사업인 동네문화카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는 행사다. 어린이 합창과 함께하는 우쿨렐레, 통기타 연주, 가곡, 국악공연 및 시낭송 등 총 28개팀의 다양한 공연이 시민과 함께한다.

16일 시립도서관 새만금홀에서는 태원준 여행작가의 ‘여행이 우리에게 안겨주는 것’이란 주제로 열린 시민강좌인 새만금아카데미가, 17일에는 장애인체육관 다목적홀에서는 전국 최초로 조성된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의 역할확대를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또한 18일과 19일 양일간,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일원에서 개막식,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경진대회, 동네문화카페 성과발표회 및 평생학습예술제 등 다채로운 무대행사가 연이어 개최된다.

행사장에서는 폐품을 재활용한 생활소품 만들기․3D펜․도자기 공예 등 70여개의 시민 체험 프로그램과 캘리그라피․홈패션․문해학습 및 포크아트 등의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대학교 평생교육원 외에 서천군 등 4개 인접시군의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들이 대거 참가하는 등 명실상부한 시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축제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9 군산시 평생학습주간』행사는 시민의 평생학습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여, 우리 도시의 주인인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하는 데 역점을 두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위주로 행사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