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에 따르면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종철)는 지난 17일(목) 노후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명량자원봉사단(회장 임상진), 남원로터리클럽(회장 오일환) 봉사자 20여명과 함께 죽항동을 찾아 맞춤형 재능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재능봉사단”사업은 낡고 노후된 주택에서 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봉사 사업이다. 올해 초 맞춤형 재능봉사 활동을 펼치기 위해 뜻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창단한 명량자원봉사단은 봉사가 있을 때마다 적극 참여하여 자신의 재능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이날 수혜가정은 개선이 시급하게 요구되는 노후 위험주택으로 죽항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통해 선정하였고 전기배선, 도배·장판, 싱크대 교체, 가스렌지 교체 등 정비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으로 탈바꿈 되었다. 류흥성 총무과장은 “자원봉사자의 재능봉사와 관심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바꿔나간다면 더불어 살기 좋은 남원시로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양경님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재능 나눔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가 지역사회에 폭넓게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맞춤형 재능봉사를 펼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