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브이로거 등 1인 미디어 위한 멀티 그립 ‘HG100-TBR’ 발표
캐논, 브이로거 등 1인 미디어 위한 멀티 그립 ‘HG100-TBR’ 발표
  • 고현준
  • 승인 2019.11.01 01:00
  • 조회수 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여행 브이로그 촬영 특화 멀티 그립 ‘HG100-TBR’ 및 외장 마이크 DM-E100 발표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은 일상, 여행 등 언제 어디서나 영상 촬영을 즐기는 1인 미디어에 최적화된 멀티 그립 ‘HG100-TBR’과 외장 마이크 DM-E100 발표했다.
 

사진 : 파워샷 G7 X Mark III & 브이로그 그립 (리모트 사용 시)
사진 : 파워샷 G7 X Mark III & 브이로그 그립 (리모트 사용 시)
사진 : 파워샷 G7 X Mark III & 브이로그 그립 (거치형)
사진 : 파워샷 G7 X Mark III & 브이로그 그립 (거치형)

1인 미디어 시장이 최근 대폭 확대됨에 따라 브이로거, 유튜버 등 1인 미디어를 타깃으로 보다 쉽고 간편하게 영상 및 사진 촬영을 도와주는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캐논은 일상, 여행 등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촬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 멀티 그립 ‘HG100-TBR’과 단일 지향성 외장 마이크 ‘DM-E100’을 선보이면서, 1인 미디어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전망이다.

멀티 그립 HG100-TBR은 마이크 장착용 브라켓, 블루투스 리모콘 BR-E1을 포함해 총 3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먼저, 멀티 그립 HG100-TBR은 손으로 잡고 이동하면서 영상을 촬영하는 ‘그립 스타일’과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촬영하는 ‘삼각대 스타일’의 두 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장시간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적다.

또, 멀티 그립과 카메라를 연결하는 마운트는 360도 회전이 가능해 셀피 또는 일반 촬영 시 간편하게 촬영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더했다.

블루투스 리모콘 BR-E1을 멀티그립에 장착해 사용하면 그립부에서 카메라의 줌 인/아웃, AF, 셔터 버튼의 조작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 셀피 촬영환경을 제공한다.

브라켓을 멀티 그립 HG100-TBR에 장착하면, 핫슈 단자가 없는 파워샷 G7 X Mark III에도 마이크를 장착할 수 있어 브이로그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세팅을 갖출 수 있다.

단일 지향성 외장 마이크 DM-E100은 멀티그립, 카메라 등에 장착해 뛰어난 고음질 사운드를 담을 수 있어 퀄리티 높은 영상 결과물을 표현한다.

약 64g의 가벼운 무게에 소형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며, 별도의 배터리 없이도 카메라에 직접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번들 구성품인 윈드 스크린을 장착하면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멀티 그립 HG100-TBR 과 외장 마이크 DM-E100 은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7 X Mark III 및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을 포함한 다양한 캐논 카메라와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파워샷 G7 X Mark III는 가벼운 무게에 휴대성을 갖추고, 4K 고해상도 영상 성능은 물론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해 이동하면서 영상을 촬영하는 브이로거 등 1인 미디어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카메라 자체에서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해 라이브 방송을 즐기는 유저에게 더욱 적합하며, 멀티 그립, 마이크와 함께 사용하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미러리스 EOS M50 역시 휴대성과 성능, 편의성 등을 겸비해 1인 크리에이터에게 제격이다. 약 2,410만 화소의 APS-C 타입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4K 고해상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회전형 풀터치 LCD를 탑재해 셀피 촬영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각도로 촬영이 가능하다.

인물 촬영 시 눈을 감지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Eye Detection AF 기능이 적용돼 셀피 촬영을 주로 하는 브이로거 또는 뷰티 유튜버 등에게 최적화됐다.

한편, 캐논은 브이로그, 라이브 방송 등 1인 미디어에 대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캐논으로 브이로그 패키지’를 오는 12월 말까지 판매한다.

짐벌, 핸드 그립, 마이크, 삼각대 등 1인 크리에이터가 영상 제작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과 카메라가 패키지 형태로 구성된다.

대상 제품은 파워샷 G7 X Mark III, EOS M50, EOS 200D II, EOS R, EOS RP, VIXIA HF G50, VIXIA HF G60 등이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