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한발 가까이 다가온 겨울을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이번 시즌 패션업계에서는 계절감을 반영한 차분한 컬러 외에도 비비드한 색감과 다양한 종류의 체크 패턴을 담아낸 트렌디한 신상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올 겨울을 다채롭게 물들일 포인트 컬러와 패턴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 코트 안에 쏙! 톡톡 튀는 컬러 니트 스타일링
 

사진 : 모델컷과 의류 및 머플러 LBL,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사진 : 모델컷과 의류 및 머플러 LBL,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브이넥, 라운드넥, 폴라넥 등의 디자인과 캐시미어, 울, 앙고라 등의 소재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니트는 초가을엔 단독으로, 한겨울에는 이너로 오랜 기간 함께할 수 있어 가을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니트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트렌디한 옐로우, 핫핑크, 민트 등의 컬러를 선택해 화사한 포인트 스타일링을 완성해보는 것은 어떨까.

비비드한 니트에는 전체적인 스타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채도가 낮은 아우터와 팬츠를 매치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를 대비해 모자와 머플러도 함께하면 체온 보호에 좋다.

여기에 굵은 스트랩을 연결한 미니 백과 화이트 스니커즈를 곁들이면 산뜻하고 캐주얼한 느낌의 코디가 완성된다.

▷ 매 시즌 돌아오는 체크 패턴 트렌드… 클래식한 체크 코트 스타일링
 

사진 : 의류(위) 아이젤, (아래) LBL, 모델컷 LBL,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시계 다니엘웰링턴
사진 : 의류(위) 아이젤, (아래) LBL, 모델컷 LBL,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시계 다니엘웰링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체크 패턴의 코트는 이번 시즌에도 클래식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소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크고 거친 무늬의 하운드투스 체크, 짙고 옅은 두 컬러가 번갈아 놓여있는 블록체크, 체크가 여러 겹으로 겹쳐져 복잡한 무늬를 형성하는 타탄 체크 등 다양한 종류의 체크 코트는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하나만 툭 걸쳐도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여기에 중간 사이즈의 백과 레더 스트랩의 시계, 부츠 힐을 함께 매치하면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