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청에 따르면 임실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농어촌공사가 농촌맞춤형 도시재생사업에 손을 맞잡았다.

12일 심 민 임실군수는 임실군청에서 임정수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지역본부장과 이강환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맞춤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촌지역의 실정에 맞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농촌지역개발사업 전문기관과의 공조체제를 이뤄 국가예산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통합적으로 구상, 오수면의 종합적인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중장기적인 성장방안을 도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도시재생 및 농촌중심지사업의 계획 수립 및 추진체계 구축, 재생사업 지역 내 공공임대주택 건설·공급 및 생활편의시설 등의 건설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청년 및 사회적 경제조직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정부공모사업 공동 대응방안 등도 함께 검토한다.

이외에도 재생사업 및 농촌중심지 사업 관련사항 등을 공동 사업기획하는 역할 등도 담고 있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도시재생사업,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관련하여 사업계획 수립 및 정부공모 대응방안 등을 함께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실군 농촌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의 기틀을 마련해 농촌지역에 맞는 재생사업이 탄력을 붙을 전망이다.

심 민 군수는 “농촌지역 실정에 맞는 농촌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 기관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