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에 따르면 남원시가 지난 4일 지리산농협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및 액션그룹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에 앞서 사업 설명회 및 액션그룹 토론회를 개최했다.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촌에 구축된 시설·인력·조직 등 지역자산과 다양한 민간자생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등을 가능하게해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 공모계획 수립에 대한 경과 보고 및 사업 설명, 타 지역 사례 소개와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 되었으며 다양한 의견에 대한 토론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남원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 실정에 맞는 주민조직을 발굴·육성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지역민들의 참여와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원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공모신청전까지 추가로 다양한 액션그룹 모임과 의견을 수렴하고 최종 의견을 모아 행복한 지리산 마을공동체 만들기라는 테마로 공모할 예정이다.

남원시는 이번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는 지역 상생 기반을 위한 마중물 사업이 될 수 있는 신활력플러스사업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