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청에 따르면 옥구읍에 나눔으로 지역복지를 실천하는 착한가게가 확산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 옥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섭, 전성호)는 지난 1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후원을 약속한 옥일종합마트(대표 서완석)에 착한가게 1호점 현판을 전달하는데 이어 황금박대반점(대표 양정미) 착한가게 2호점 현판 전달했으며 연달아 황토음식점 아리랑 식당(대표 임은숙)에 착한가게 3호점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게에 가입한 옥일종합마트. 황금박대반점. 황토음식점 아리랑식당은 매월 수익의 일부를 기탁하며, 모인 성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의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긴급구호비, 의료비, 지역복지특화사업 추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옥구읍에 첫 착한가게의 포문을 연 옥일종합마트 서완석 대표는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받은 관심과 사랑을 착한가게 후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의 어려운 분들과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지역사회로 흘러보내는 건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섭 옥구읍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착한가게에 동참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