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포장이사 통해 알아보는 이삿짐센터 선정 전 확인사항
인천포장이사 통해 알아보는 이삿짐센터 선정 전 확인사항
  • 고현준
  • 승인 2019.12.02 16:00
  • 조회수 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포장이사 업체 혹은 이삿짐센터를 선정할 때 업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지 않고,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하거나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사진 : 인천포장이사
사진 : 인천포장이사
사진 : 인천포장이사
사진 : 인천포장이사

하지만 인천포장이사 업체를 잘 못 선택한다면, 추후에 문제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문제없는 성공적인 이사를 진행하기 위해 인천포장이사 ‘대도익스프레스’를 통해 포장이사 업체 선정 전 확인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 사업자번호는 물론, 정식 허가증 확인

인천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할 때 가장 첫 번째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사업자등록증이다. 사업자등록증을 통해 현재 업체가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업체인 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를 통한 정식 허가증을 보유한 정식 포장이사 업체인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물론, 화물운송업 허가증을 보유하고 있는 지 확인해야 한다.

저렴한 가격만 보고 전화 연락을 통해 구두 계약으로 포장이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 개인이 직접 연락을 통해 진행하는 불법 포장이사업체들도 있어 문제가 종종 생기기 때문이다.

▷ 추가 비용 확인은 필수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포장이사 등 이삿짐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생각보다 다양하다. 이사 종류 별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를 뿐 아니라, 비용에도 차이가 있다.

특히 최근 늘어나고 있는 1인가구로 인해 부피가 적은 이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 이사를 진행 시 이사 짐과 적합한 이사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포장이사 ‘대도익스프레스’ 관계자는 “포장이사 업체와 계약 시에는 방문 견적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이사 견적은 구두상으로 견적을 받을 경우와 실제로는 다를 수 있다. 실질적인 짐의 양과 여러 추가 요금을 확인 후 계약에 나서야 추후 옵션비용 추가 없이 포장이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한다.

▷ 이사 짐을 줄이고 귀중품은 따로 챙길 것

이사 전 필요 없이 방치된 물품들은 미리 처분하고 정리하는 것이 좋다. 포장이사 진행 시 이사비용을 낮출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방치된 물품 처분이다. 이사 짐이 줄어들수록 이사비용을 낮출 수 있어 참고하자.

또 통장, 도장 및 귀중품 및 고가품들은 포장이사 화물과는 별도로 본인이 직접 챙기는 것이 좋다.

▷ 포장이사 업체와 미리 계약하기

포장이사가 몰리는 이사 성수기와 주말, 손 없는 날에 포장이사를 진행해야 한다면, 업체를 통해 이사 날짜를 미리 선점하는 것이 좋다. 특히 손 없는 날의 경우 날짜가 다가올 수록 이사 금액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

미리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해야 원하는 날짜에 안전한 포장이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인천포장이사 대도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금액만 보고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도 많지만 신중하게 실행하는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며

“하루에 많은 집 이사를 돕는 업체들은 한 집에 집중해서 이사를 진행할 수 없어 만족도가 낮으며 사고 발생률도 높아 피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포장이사 ‘대도익스프레스’는 국토교통부로부터 받은 정식 허가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물운송업인 포장이사 실행하기 위한 화물운송업허가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대도익스프레스는 재 이용률이 높아 업체 관계자들이 지난 KBS프로그램 ‘안녕하세요’에서 한 고객의 이사를 10번가량 진행해 가족들의 사연 제보로 인해 출연하게 되며 ‘이사 어벤져스’로 소개된 바 있다.

인천포장이사 ‘대도익스프레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이사 종류(포장이사,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에 대한 견적 문의는 대도익스프레스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