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에 따르면 전국이‧통장연합회 광양시지회(회장 정춘휘) 소속 이·통장이 12일 자매결연도시인 남원시를 방문하였다. 전국이‧통장연합회 남원시지회(회장 이용덕)는 이 날 9시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광양시 이‧통장 방문단을 맞이하고 환영식을 가졌다.

정춘휘 광양시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도시이자 산간지역인 남원시와 공업지대이면서 해안지역인 광양시는 서로 배우고 보완할 점이 많을 것”이라고 전제하고, “이번 방문이 상호간 교류협력의 증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덕 남원시지회장도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이‧통장들끼리 상호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면, 각자의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남원시와 광양시의 이‧통장간 교류는 행정기관간 교류가 민간으로 확대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하고, 민간교류 확대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환영식에 이어, 광양시 이‧통장들은 김병종시립미술관 및 광한루원을 둘러보고 백두대간생태교육장, 지리산 허브밸리를 방문하여 문화와 자연을 아우르는 남원의 풍부한 자원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남원시의 모습을 확인했다.

한편 이날 방문은 2015년에 남원시와 광양시 이‧통장간에 맺은 자매결연을 활성화시키는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인 상호방문을 이어가고 있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국내·외 지자체와 행정·문화·교육 등 각 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여 내실있고, 미래지향적인 결연의 모델을 정립하는데 적극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