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에 따르면 속초시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연말을 맞아 수도권 개별‧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속초바다 일출투어”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출투어상품은 새벽에 서울을 출발하여 당일 속초해수욕장 해돋이, 설악산 케이블카 또는 천연온천 스파, 싱싱한 수산물과 지역특산물로 가득한 관광수산시장을 둘러보는 코스와 아침에 출발하여 관내 맛집과 테마시설, 인문여행지를 돌아보는 코스 두 가지이다.

이용객은 서울 롯데타워 앞에서 속초시가 지원하는 전용버스에 탑승해 출발하고, 전담가이드가 함께 여행을 지원하며, 여행지를 자유롭게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자유 시간을 제공하여 개별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장점을 두루 갖추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올해 속초시는 코레일 청량리센터와 협업하여 강릉 KTX역과 춘천ITX역을 연계한 광역투어버스 상품을 운영한 결과 총 46회 2천 여 명이 이용하였고, 관광객에게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를 발굴하고, 설문조사 결과 관광상품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관광수산시장에서의 높은 구매력을 보이는 등 지역관광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에 모두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속초시 관광과장은 “속초시는 감성 돋는 겨울바다 일출을 버스에서 내려 바로 도심에서 즐길 수 있고 맛집이나 인문관광지가 밀집되어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관광객들이 연말 복잡한 도시를 떠나 속초의 여유와 자연, 맛을 느끼길 바라며 광역투어 상품에 만족하신 분들이 자연스럽게 주변인에게 속초를 소개하고 다시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