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기쁨의 땅’에서 제안하는 2020년 새해맞이 건강 관리법

하와이 오아후 섬 서쪽 해안에 위치한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 (이하, 포시즌스 오아후)가 2020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건강 관리법을 제시하기 위해 웰니스 전문 회사 센싱크(Sensync)와 손잡고,

첨단 치료 기술과 혁신적 현실감을 가미한 세계 최초의 고급 가상현실 체험인 ‘베슬(Vessel, 선박)’을 소개한다.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전경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전경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세계 최초 VR 웰니스 체험 소개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세계 최초 VR 웰니스 체험 소개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세계 최초 VR 웰니스 체험 소개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세계 최초 VR 웰니스 체험 소개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지금 시대의 전 세계 사람들은 높은 비율로 스트레스, 피로, 불안, 우울증, 불면증 등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에 직면해 있다.

정신 건강 문제의 증가와 동시에 일상 생활에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해결책과 신기술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으며, 베슬은 이러한 현대인의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전혀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다.

인지신경과학 전문 연구자인 애덤 개절리 (Adam Gazzaley) 박사와 미디어 및 웰니스 전문가 알렉스 띠어리 (Alex Theory) 박사가 공동 운영하는 센싱크는 오감을 자극하고 몰입감이 뛰어난 VR(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베슬을 개발했다.

이는 ‘두뇌 마사지’라는 신개념 VR치료법을 구현하며, 심적 고통과 부담감, 잡념 등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궁극의 휴식을 넘어 전신피로 회복에 이르는 경험을 제공한다.

포시즌스 오아후는 2020년, 센싱크와 제휴를 맺고 나우파카 스파 & 웰니스 센터에서 세계 최초로 베슬을 선보이며, 베슬을 통해 근심을 없애고 평온한 정신 상태에 이를 수 있는 일련의 맞춤형 여정을 제공한다.

우주, 바다, 정원, 정글, 크리스탈 동굴, 구름 위를 떠다니는 등 선택에 따라 다양한 VR 자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선호도에 따라 20분에서 80분까지 시간 조정도 가능하다.

특히 센싱크 베슬은 자연으로 가상 여행을 떠나는 체험 치료를 목적으로, 이용 고객들이 목표 지향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편안한 휴식이 가능토록 한다.

베슬 안에서는 VR자연을 보고 듣고, 향을 맡으며 느끼고 만지는 등의 모든 오감 체험을 제공하며, 이용 고객의 미세한 감각적 반응과 심리상태를 실시간으로 기록해 동기화되는 기술력을 통해 개인 맞춤화된 몰입적 경험을 제공한다.

센싱크 베슬은 사전 예약 필수이며, 문의 및 예약은 포시즌스 오아후의 나우파카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 센싱크 베슬의 과학

베셀(Vessel)은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급 기술로, 종합적인 오감 자극의 장치(입체적인 시각 자료, 공간 오디오, 향기, 진동음향, 자기수용 감각,

풍력 및 온도 등을 제공하는 첨단 장치)와 실시간으로 수집된 인체반응 데이터(호흡, 심박수, 피부전기 활동 및 뇌파 전위 등을 기록하는 내장 센서)를 통합하여, 심층적이고 역동적인 폐쇄 루프 경험(closed-loop experiences)을 제공한다.

베슬의 핵심적 기술이자 독특한 측면은 이러한 폐쇄 루프 경험의 풍부한 감각 요소를 모두 함께 제시해 주는 기술력, 즉 감각 동기화(Sensory Synchronization)이라고 불리는 과정이다. 

감각 동기화 및 다감각 통합은 인식이 어떻게 인간의 현실 구조를 생성시키는가에 대한 신경생리학적 기초 역할을 한다.

이 현상은 바로 센싱크가 다음 단계의 가상 현실을 만들기 위해 설계한 것이다. 베슬을 이용하는 여행자들은 지금까지 경험한 것보다 더 큰 현실감과 몰입감을 가진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시각적 가상 치료, 아로마 요법, 음향 & 음악 요법, 진동음 자극, 이완 및 자연요법, 명상/마음챙김, 바이오 피드백 및 신경 피드백을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베슬 개발자인 애덤 개절리와 알렉스 띠어리 박사는 본 프로토콜을 ‘딥 브레인 마사지 (뇌심부 마사지)’라는 명칭을 붙였다.

센싱크에서 수십 년간의 연구 끝에 발명한 새로운 치료법인 베슬은 주의력 향상, 스트레스 감소, 기분 향상 등 뇌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안겨준다.

한편 하와이의 심장, 오아후 섬 서쪽 해안의 코올리나 지역에서 만나는 럭셔리 오아시스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Four Seasons Resort O‘ahu at Ko Olina)”는 호놀룰루 공항에서 불과 35분 거리에 자리한 비치 리조트이다.

리조트 북쪽으로는 청정 자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라니쿠호누아(Lanikuhonua,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곳)가 펼쳐지고,

남쪽으로는 4개의 아름다운 코올리나 라군이 위치해 휴양으로는 최적의 위치를 자랑하며, 미국의 유명 여행전문지 ‘트래블앤레저’에서 2017년 전 세계 최고의 신규 리조트로 선정된바 있다.

포시즌스 오아후는 클래식한 하와이 스타일과 함께 기품 있는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끝없는 태평양의 절경과 에메랄드빛 눈부신 코올리나 라군 전망이 펼쳐지는 370개의 호화로운 객실, 5개의 레스토랑&바, 4개의 수영장, 980평이 넘는 스파 및 웰니스센터 등 포시즌스 특유의 품격이 묻어나는 시설을 자랑한다.

각종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코올리나 골프 클럽이 짧은 도보거리에 있으며, 하와이 유일의 프라이빗 항구인 코올리나 마리나도 차로 몇 분 거리에 위치한다.

2016년부터는 하와이에서 존경받는 다양한 분야의 로컬 장인과 함께 하와이 고유의 문화와 예술을 기리는 워크숍 프로그램 #FSWayfinders(포시즌스 웨이파인더스)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 센싱크 창립자, 애덤 개절리 (Adam Gazzaley)와 알렉스 띠오리(Alex Theory)에 대하여

UC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신경과, 생리학과 및 정신 의학 교수인 애덤 개절리 박사는 새로운 뇌 평가 및 최적화 도구의 기술 개발과 과학 연구에 힘쓰고 있는 신경과학센터인 ‘뉴로스케이프(Neuroscap)’의 설립자 겸 경영 총괄자이다.

또한, 개절리 박사는 아킬리 인터랙티브 및 재즈 벤처 파트너의 동반 설립자 겸 수석 과학 고문이다.

그는 애플, GE, 닐슨, 딜로이트, 매직리프, 보이드 등 12개 이상의 테크놀로지 회사에서 과학 고문을 맡아 다수의 특허를 출원하고 130여 편의 과학 논문을 작성했으며, 전 세계에 650여 건의 초청 발표회를 열었다.

그는 전미에 방영된 PBS 스페셜 <애덤 개절리 박사와 함께하는 ‘방해받는 마음’>을 진행하고 집필했으며, 미국출판협회 선정 2017년 우수학술도서상(PROSE Award) 수상작인 <방해 받는 마음: 첨단세계 속 고대의 두뇌>를 공동 집필했다.

개잘리 박사는 2015년도 미국신경과학학회(Society for Neuroscience: SFN)에서 ‘과학 교육자상’을 포함해 화려한 수상 경력을 보유한다.

알렉스 띠어리 박사는 대규모 실감체험, 대화형 콘텐츠, 증강현실, 가상현실,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등을 전문으로 하는 경영자 겸 퓨처리스트다.

미국의 다양한 TV 프로그램, 뮤직비디오, 영화, 브랜드 활성화, 라이브 이벤트 및 체험 마케팅 캠페인 제작에 참여했으며,

구글, 페이스북, 아이튠즈,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 MGM, NBC, ABC, PBS, 스팅, 블랙 아이즈 피스, 엔튼존, 앨라니스 모리셋 등 다양한 대기업과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경험이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