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서 신중년층에 대한 소비 기대가 커지고 있다.

현재 신중년층은 우리나라 인구구조에서 가장 큰 축을 형성하는 베이비붐 세대로, 2020년 트렌드를 내다보는 각종 전망서를 통해 ‘오팔세대’라고 명명되며 주목 받고 있다.

보통 50~60대인 오팔세대는 젊은 세대에 비해 자산규모 및 소비력이 큰데다 최신 유행 등에도 민감하게 반응해 유통가 내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추세다.

특히 피부관리, 건강관리, 안티에이징 등 스스로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는 뷰티 업계에서도 오팔세대의 특성을 겨냥한 뷰티 아이템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 이제는 두피∙헤어에도 안티에이징

오팔세대인 중년층의 걱정 가운데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탈모 고민이다.

탈모를 겪고 있는 중년층은 물론, 지금의 머리 숱과 모발∙두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고기능성 두피 및 헤어 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사진 : LG생활건강, 자올 닥터스오더
사진 : LG생활건강, 자올 닥터스오더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오일세럼’은 모발도 피부처럼 나이가 들어 탄력이 줄고 거칠어지는 증상에 착안해 개발한 헤어 안티에이징 콘셉트 제품이다.

호주 청정지역에서 채집한 명품 프로폴리스를 넣어 노화된 모발과 두피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PH5.5의 약산성 샴푸로 코코넛오일 및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했다.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 등 유해한 성분을 일체 넣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99.8% 감소의 월등한 세정력과 비듬, 건조로 인한 두피 가려움증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 오팔세대 취향 저격한 피부 관리 아이템

오팔세대의 신중년층은 젊은 세대 못지않게 적극적으로 자신의 삶은 설계한다.

이는 동안 얼굴 가꾸기와 같은 외모관리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건강하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 제품들이 오팔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사진 : 스트라이벡틴, LG생활건강
사진 : 스트라이벡틴, LG생활건강

스트라이벡틴의 ‘SD 링클 크림 플러스’는 피부 주름, 탄력 개선은 물론 보습 케어까지 가능한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안티에이징 핵심 성분인 Collagex-CE Complex™에 코퍼 트리펩타이드, 발효 소금 성분의 시너지가 주름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프랑스 140년 전통의 가테포세 윤기개선 특허성분인 GATULINE® RADIANCE가 피부 윤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 진생 라인에서 선보인 '수려한 진생 시그니처 앰플'은 생작약(여러해살이풀)을 로얄젤리에 담아 720시간 동안 자연의 힘으로 숙성한 '로얄작약 캡슐'을 함유하고 있다.

끈쩍임 없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무너진 피부선을 탄력 있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진생’ 라인의 핵심인 자연삼 성분을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강화했다.


▷ 먹기까지 하면 금상첨화

‘먹는 것까지가 운동이다’라는 한 광고문구처럼 요즘은 ‘먹는 것까지’가 건강과 미용관리의 일부로 여겨진다.

최근에는 ‘조금 더 좋은’, ‘더 나은’ 것을 추구하는 오팔세대의 소비심리를 공략,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너뷰티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 일동후디스, 대상웰라이프
사진 : 일동후디스, 대상웰라이프

일동후디스에서는 국내 최초로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을 출시했다.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000㎎을 섭취할 수 있는 발효유로 체내 콜라겐 생성과 효과에 중요한 '비타민C'와 '비오틴'까지 더해졌다.

대상웰라이프의 ‘히비스커스&레몬밤’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히비스커스와 레몬밤을 담아 간편하게 마시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뷰티 음료다.

‘히비스커스&레몬밤’ 한 병에는 히비스커스 꽃 3송이 분량의 성분과 레몬밤차에 함유된 로즈마린산(0.64mg)의 약 15배에 달하는10.12mg의 로즈마린산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이너뷰티를 챙겨준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