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에 따르면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키우기 위해 조성된 전주시청 노송광장 자연놀이터가 오는 6일 개방된다.

전주시는 노송광장 자연놀이터 시설물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짚라인 등 시설물에 대하여 이용자의 안전사고를 대비한 안전검사 등의 절차를 거쳐 어린이 등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전주지역 일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놀이관찰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아이들의 의견을 담아 시설물 등의 개선사항을 보완해 감으로써 가장 재미있는 놀이공간으로 계속해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주지역은 물론 도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노송광장 놀이터를 대대적으로 홍보해 계절에 관계없이 상시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놀이터도시 전주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동시에 시는 ‘광장의 주인은 시민’이라는 생각으로 노송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불편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아이들의 놀 장소 확충을 위해 다양한 주제와 테마를 가진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노송광장 자연놀이터 개방뿐만 아니라 전 분야에서 아동친화도시에 맞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