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에 따르면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는 새롭게 달라지는 군정 및 농정시책의 신속 확산과 작목별 새로운 농업기술, 경영ㆍ유통정보 제공으로 농업인들이 새해 영농계획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1월 3일부터 21일까지 28회에 걸쳐 지역농업인 1,740명을 대상으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오이, 고추, 산채, 사과 등 홍천군 전략작목을 중심으로 한 영농기술분야 22개 과정과 4차 산업혁명 시대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농촌자원분야 2개 과정 등 총 24개 과정의 교육이 농업기술센터와 10개 읍ㆍ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20년부터 실시되는 친환경인증사업자 교육 의무화, 축산농가 가축분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농업인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상재해ㆍ돌발병해충ㆍ외래해충 등 2019년 현장에서 문제되었던 부분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대응 관리기술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황명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변화된 농업·농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이번 교육기간에 다루지 못한 품목 교육은 수요에 따라 ‘품목별 상설 및 당면과제 교육’ 으로 연중 실시하여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