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은 1월 3일(금) 오후 2시 서울시 도봉구에 있는 도봉지역자활센터와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의 직접일자리 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종사자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자활근로, 장애인일자리, 노인일자리 등 직접일자리를 총 85만 명에게 제공할 계획으로, 이 중 약 88%인 75만여 명이 1분기부터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김강립 차관은 일선 일자리 사업 현장인 도봉지역자활센터와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차례로 방문하여 연초부터 일자리가 제공되는데 어려운 점이 없는지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일자리 참여자들을 격려하였다.

도봉지역자활센터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자활일자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생계를 꾸릴 수 있도록 지역자활센터에서 적극 노력해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일자리 확대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아울러 올해 초 일자리 집행 상황을 점검하며 일선 지방자치단체와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강립 차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은 경제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사회 참여를 통해 삶의 질까지 향상시키는 복지 정책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 직접일자리가 취약계층의 고용 징검다리로서 적기에 지원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생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조기 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