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 큰골 어린이놀이터 베일 벗는다
춘천시청, 큰골 어린이놀이터 베일 벗는다
  • 웨딩21뉴스 인터넷뉴스팀 기자
  • 승인 2020.01.06 18:05
  • 조회수 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청에 따르면 어린이, 시민이 주도해 진행한 큰골 어린이놀이터 기본 밑그림이 춘천 시민에게 공개된다.

춘천시정부는 오는 12일 시청 지하1층 민방위교육장에서 큰골 어린이놀이터 기본 드로잉 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정부는 큰골 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위해 지난해 네차례 걸쳐 제1기 어린이디자인 학교를 진행했다.

어린이디자인 학교에는 3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 놀이터를 만들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상상해 만든 놀이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발표하기도 했다.

어린이디자인 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향후 큰골 어린이놀이터 어린이 감리단으로도 참여할 예정이다.

큰골 어린이놀이터 기본 드로잉 공유회는 어린이 디자인학교 운영을 통해 도출된 기본 드로잉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춘천 놀이터 기획자인 편해문 디자이너가 기본 드로잉에 대해 설명한다.

이날 큰골 어린이공원 기본 드로잉을 두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후 큰골 어린이공원 디자인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동내면 거두리 1115 번지에 조성될 예정인 큰골 어린이놀이터는 나무와 흙, 자연적인 놀이감을 활용해 아이들의 모힘섬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놀이터 디자인에 참여해 어른들의 사고에서 벗어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다.

지난해 12월 실시 설계에 들어갔으며 이르면 오는 4월 착공해 6월말게 준공할 방침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큰골 어린이놀이터는 시민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놀이터로 시민이 주인인 직접 민주주의를 실현한다는 점에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웨딩21뉴스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