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에 따르면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경쟁력있는 농업, 찾고 싶은 농촌 실현을 위한 2020년도 신기술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지원 등 35개 농업기술 보급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대상자는 남원시 관내 농업인(개인), 생산자 조직 및 단체 등이며 각 읍ㆍ면ㆍ직할 농민상담소에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2020. 1. 2 ~ 2020. 1. 31일 까지이다.

남원농업의 발전을 위한 사업내용을 보면 (1) 지도기획 분야의 지역특색농업발굴 소득화 사업 (2) 농업인교육 분야 신기술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지원사업 등 3개 사업 (3) 생활기술 분야의 농촌체험관광 품질향상 지원 등 8개사업, (4) 원예작물 고온기 우량딸기묘 생산패키지 기술보급 등 15개사업, (5) 특화작목 분야의 춘향씨감자 안정생산자재구입 지원사업 등 7개사업, (6) 미꾸리 분야의 남원추어탕 브랜드 강화 기자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범사업 대상자 결정과정은 신청→접수→타당성 검토 및 현지확인→산학협동심의회 상정 심의하여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방세 등 체납자, 보조사업 지원 제한자 등은 지원대상자에서 제외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20년도 농업기술 보급사업을 통해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꿈이 있는 살맛나는 남원농업의 발전과 농가소득증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