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수준급 식사와 문화, 휴식을 즐기며 행복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잡코리아∙알바몬 공동 설문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72.3%가 자신을 집에서 노는 것을 더 좋아하는 ‘홈루덴스족’이라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홈루덴스족은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친 신조어로 주거공간 안에서 모든 것을 향유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20∙30대를 중심으로 홈루덴스족이 증가하는 가운데 방학 시즌을 맞은 대학생, 추운 겨울 포근한 집에서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슬기로운 ‘홈족 아이템’을 소개한다.

▷ 홈족 ‘삼시세끼’ 해결하는 똑똑한 멀티쿠커
 

사진 : PN풍년 멀티압력쿠커 '원팟'
사진 : PN풍년 멀티압력쿠커 '원팟'

추운 겨울 외식을 삼가는 홈족에게 밥을 챙겨 먹는 것은 생각보다 고된 일이다.

매번 배달시키거나 사서 먹기에는 생활비 걱정과 불균형한 식사로 건강이 염려되고 반복되는 메뉴 고민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 때 여러 조리 기능으로 메뉴 고민은 줄이고 간편한 터치 조작으로 요리를 완성하는 주방가전은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홈루덴스족의 식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재료를 넣고 원하는 메뉴에 맞는 버튼을 누르면 조리가 되는 멀티압력쿠커 ‘원팟’은 메인 메뉴, 밑반찬, 라이트한 식단을 원하는 사람이 먹기 좋은 구운 계란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원팟은 간단한 조리 방법에 비해 요리 완성도가 높아 최소한의 노동으로 최대 만족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각광받는 트렌디한 주방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불 앞에 서서 조리하는 등 요리에 시간을 빼앗기지 않아 여가를 중요시하는 홈족이 자신만의 시간을 확보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수분 압력조리 기능으로 밀키트나 간편식을 재료로 활용했을 때에도 압력조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늘어나기 쉬운 주방 살림을 원팟 하나로 간소화 할 수 있어 좁은 평수에 거주하는 자취생이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완성하는 품격있는 홈족의 여유
 

사진 : 큐리그 커피머신
사진 : 큐리그 커피머신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성인 1인당 353잔을 마시는 것으로 나타난 커피는 ‘이불 밖은 위험한’ 홈족에게도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다.

여기에 집에서도 카페 음료를 즐기는 ‘홈카페’ 열풍이 불면서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커피머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큐리그 커피머신’은 카페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편안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 공식 판매 파트너사인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을 통해 한국에 정식 론칭한 큐리그는 일반적인 캡슐커피 머신의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 대신 드립 추출 방식으로 커피의 깊은 맛을 구현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할리스, 커피빈, 투썸 플레이스 등 국내 유명 카페 브랜드를 비롯해 500여 가지의 다양한 브랜드 캡슐 커피(미국 시장 기준)를 즐길 수 있다.

원두 및 로스팅 강도도 선택할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 화이트 커피뿐 아니라 핫초코 등의 논커피 음료도 만들 수 있어 진정한 ‘홈카페’를 느낄 수 있다.


▷ ‘홈시어터’로 집에서 즐기는 문화생활
 

사진 : 벤큐 코리아 '벤큐 모바일 LED 미니빔 프로젝터 GV'
사진 : 벤큐 코리아 '벤큐 모바일 LED 미니빔 프로젝터 GV'

동영상 플랫폼의 성장과 인터넷으로 영상을 볼 수 있는 OTT(Over the Top) 서비스의 대중화로 영화관처럼 큰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홈시어터도 홈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벤큐 코리아의 ‘벤큐 모바일 LED 미니빔 프로젝터 GV1’은 가로세로 각각 80㎜, 높이 155㎜의 콤팩트한 크기로 편의성에 휴대성까지 겸비한 미니 프로젝터다.

1m 거리에서 최대 35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으며 손쉬운 스크린 미러링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스마트폰 화면을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듀얼밴드(2.4㎓, 5㎓) 와이파이(Wi-Fi, 무선랜)와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고 자체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해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인터넷 스트리밍 영상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다.

5W 출력의 챔버 스피커를 내장해 자체 사운드 출력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활용할 수 있어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 수 있다.


▷ 겨울철 굳은 몸을 풀어주는 ‘캐릭터 마사지 쿠션’
 

사진 : 휴테크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사진 : 휴테크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

집에서 손쉽게 사용하는 마사지 쿠션으로 거창하게 마사지를 받을 필요 없이 신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휴테크는 젋은 세대의 마사지기 수요 증가에 맞춰 차별화된 기술력과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를 결합한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을 선보였다.

홈족의 심미성까지 충족하는 마사지 쿠션은 캐릭터 특유의 앙증맞은 표정을 포인트로 삼고 부드러운 터치감의 스웨이드 소재를 적용해 봉제 인형과 같은 따뜻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준다.

내장된 마사지 볼 한 쌍은 휴테크의 마사지 노하우를 압축적으로 반영하여 온열 및 주무름 기능에 특화되어 사용 시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준다.

유무선 모두 사용이 가능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깨, 복부, 등∙허리, 팔∙다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