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코덕들을 홀린 뷰티 어워드 속 빛나는 1위 제품은?
2019년 코덕들을 홀린 뷰티 어워드 속 빛나는 1위 제품은?
  • 유수아
  • 승인 2020.01.16 19:00
  • 조회수 2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화장품 등장과 새롭게 론칭한 다양한 뷰티 브랜드, 업종과 장르를 넘나드는 콜라보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던 2019년 뷰티업계.

치열했던 경쟁만큼 제품력과 평판을 바탕으로 다양한 뷰티 어워드에서 1위를 수상한 제품들은 더욱 빛이 나기 마련이다.

2019년 뷰티업계를 빛낸 베스트 뷰티템은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그 제품들의 경쟁력은 무엇이었는지 한번 살펴보자.
 

사진 : (왼쪽부터)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 Ⅱ’,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사진 : (왼쪽부터)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 Ⅱ’,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 자이엘, ‘2019 제2회 K-뷰티 어워드’ 샴푸·컨디셔너 부문 1위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는 최근 여성동아가 주최한 ‘2019 제2회 K-뷰티 어워드’에서 샴푸·컨디셔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해당 어워드는 전 세계에 한국 화장품의 상품력과 기술력을 널리 알린 우수 업체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이번 1위 수상 제품은 국내 바이오 기술 기업 오상자이엘㈜이 독자 개발한 원료 ‘자이엘라이트’와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두피 속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준다.

실제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해당 제품 4주 사용 후 각질이 15% 이상 감소했을 정도로, 두피 각질 개선에 효과적이다.


▷ 아이소이, ‘2019 올리브영 어워즈’ 에센스·세럼 부문 1위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유해성분 없는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 Ⅱ’는 ‘2019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에센스·세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는 CJ올리브영이 지난해 구매 데이터 1억 건을 분석해 각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히트 상품을 선정한 결과다.

이 제품은 액체 다이아몬드라고도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미백기능성분 알부틴을 함유해 빠른 화이트닝을 도우며, 더불어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함유해 고민성 피부 케어에 효과적이다.

이뿐 아니라 잡티, 피부톤, 피부결 개선 임상을 완료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통과하며 뛰어난 제품력을 입증 받았다.


▷ 아로마티카, ‘2019년 화해 어워드’ 젤 부문 1위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은 2017년(바디크림젤 부문 2위), 2018년(바디크림젤 부문 1위)에 이어 ‘2019년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도 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유기농 알로에 베라를 주원료로 한 얼굴·바디 겸용 수딩젤로, 고함량 유기농 알로에 베라 추출물 및 고순도 유기농 로즈마리 성분 등 천연 유래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비건 인증 제품으로, 합성색소 및 합성향, 동물성 원료, 실리콘 오일 및 파라벤 등을 배제해 자극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아로마티카 스킨케어 제품 중 판매 1위를 자랑하는 동시에 재구매율도 높은 베스트셀러.

한편 국내 최고 PLM 기업 오상자이엘㈜이 2018년 론칭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은 흡수되는 피부 속 3%는 물론 흡수되지 않는 피부 위 97%까지 꼼꼼히 챙긴 100% 피부 건강을 위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바르는 화장품의 한계를 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자이엘은 지난 8년간 400억 원 이상의 연구 개발비를 투자해 피부 위에 머물면서 피부 장벽 자체를 보호하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원료, ‘자이엘라이트’를 개발했다.

‘자이엘라이트’는 임상 실험을 통해 화장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11가지 효능과 악건성 피부 및 두피와 관련된 연구 성과로 국제 화장품 원료집인 ICID 등재를 마친 안전 성분의 화장품 원료다.

자이엘은 이 자이엘라이트를 주원료로, 진정 크림, 마스크팩, 탈모 방지 샴푸 등 다양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선보이며, 뷰티와 피부 과학의 경계를 넘어, 피부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가고 있다.

유수아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