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 탈모 케어 브랜드들, 2030 · 여성 시장 놓고 대격돌
두피 · 탈모 케어 브랜드들, 2030 · 여성 시장 놓고 대격돌
  • 최해영
  • 승인 2020.01.20 23:00
  • 조회수 2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 시장에서 소비자층이 중년 남성에서 2030세대와 여성 고객으로 확대된 것은 새로운 소식이 아니다.
 

사진 : 자올 닥터스오더 광고 캡처
사진 : 자올 닥터스오더 광고 캡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30대(26.9%), 40대(22.1%), 20대(21.9%) 순으로, 20~30대 젊은 층이 탈모 치료 인구의 약 49%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탈모 환자 역시 전체 환자 중 약 45%를 차지하는 수준으로 남녀 비율 간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헤어∙탈모 케어 업계에서는 탈모 시장의 떠오르는 소비층인 ‘젊은 세대’와 ‘여성 고객’을 잡기 위해 앞다퉈 새로운 광고를 선보임은 물론, 보다 다양한 성분과 패키지, 디자인 등에 아이디어를 더해 승부수를 두고 있다.


▷ ‘여성’ 타깃 광고로 여심 사로잡는 두피∙탈모 케어 브랜드
 

사진 : 헤어랜드,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샴푸, 토닉 SET
사진 : 헤어랜드,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샴푸, 토닉 SET
사진 :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 시너지 부스터 우먼
사진 :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 시너지 부스터 우먼

자올 닥터스오더는 여성들이 갖고 있는 고민을 광고로 표현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피부는 잘 관리하고 있지만 넓어진 이마 라인을 보고 충격 받는 여성을 영상에 담아내 여성들의 공감을 샀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여성만을 위한 탈모 케어 라인을 제공한다.

두피∙탈모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과 두피 마사지와 영양 공급이 한 번에 가능한 ‘시너지 부스터 우먼’은 기존 오리지널 라인에서 석류추출물,

참마뿌리추출물, 하수오뿌리추출물,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된 5가지 콩과 칡 등을 추가, 여성들의 두피 각질 및 탈모 개선을 돕고 있다.

헤어랜드는 배우 임지영을 모델로 기용하여 중년 여성의 고충을 담은 광고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중년 여성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흔히 겪는 스트레스와 외로움, 고충을 통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우회적으로 표현하여 공감을 이끌어냈다.

헤어랜드의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샴푸와 토닉은 약 10년 동안 몇 번의 리뉴얼을 거쳐 만들어진 제품이다.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샴푸는 중국의 인삼 종류인 삼칠과 한국의 홍삼, 불가리쑥, 병풀 등이 함유되었고,

헤어 토닉은 효소 추출물인 HMB 성분이 더해져 예민해진 두피의 보습 및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2030 잡아라! ‘아이돌’ 모델 기용하는 두피∙탈모 케어 브랜드
 

사진 : (좌로부터) 닥터그루트, 집중케어 샴푸 힘없는 모발용. 포미포미, 레드푸드 스칼프 샴푸
사진 : (좌로부터) 닥터그루트, 집중케어 샴푸 힘없는 모발용. 포미포미, 레드푸드 스칼프 샴푸

닥터그루트는 탈모 케어 제품의 올드한 느낌을 탈피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더 다가가기 위해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을 모델로 발탁하였다.

김희철은 과거 TV 프로그램에서 탈모 고민을 털어놓은 적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진정성을 어필할 수 있었다.

닥터그루트의 주력 제품인 ‘힘없는 모발용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을 보고한 기능성 샴푸이다.

센텔라, 박하, 상황 버섯 등 8가지 자연 성분을 담은 독자적인 포뮬러 그루트 솔루션™을 적용해 힘없는 모발을 뿌리부터 강화시켜 볼륨감을 살린다.

포미포미는 청아하고 순수한 이미지의 대세 아이돌 청하를 앞세워 자연 유래 성분의 착한 두피 케어 브랜드와 프리미엄 탈모 제품으로의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잦은 펌과 염색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가진 2030을 타깃으로 삼아 ‘청하 샴푸’로 어필하며 브랜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포미포미의 대표 제품인 ‘레드 푸드 스칼프 샴푸’는 석류와 자색 고구마, 팥, 대추 등 자연 유래 성분을 기본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조성물’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한편 자올 닥터스오더는 고농축 영양성분과 획기적인 분사 용기로 제품력 및 효율성, 전문성을 모두 갖춘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다.

씻어내는 샴푸에만 집중되어있던 탈모시장에서 샴푸만으로는 결코 탈모가 해결될 수 없다는 ‘리셋 스칼프 루틴(Reset scalp routine)’을 제안하며,

두피 관리용 시너지 부스터, 엣지 부스터, 셀 부스터,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를 포함한 ‘자올 닥터스오더’ 라인을 선보여 탈모로 고민하거나 탈모를 예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독일에서 개발한 모발개선 분석 시스템인 ‘트리코스캔(TrichoScan)’에서 대상자 중 80% 이상의 성장기 모발이 증가하는 놀라운 효과를 검증 받았으며,

세계적 권위의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five-star 인증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최해영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