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자사 청소기 중 가장 가벼우면서도, 기존모델의 청소 성능을 유지한(no loss of performance)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Dyson V8 Slim cord-free vacuum cleaner)’를 출시했다.
 

사진 :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
사진 :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
사진 :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
사진 :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

이번에 출시되는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는 이전 모델인 ‘다이슨 V8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대비 40% 작고 가벼워진1 ‘슬림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를 새로 탑재했다.

다이슨은 보다 작고 가벼운 클리너 헤드1를 제작하기 위해 항공기 등급의 6061 알루미늄을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브러시 바의 지름을 29% 줄이면서 보다 얇으면서도 더욱 견고한 제품 내벽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탄소 섬유 필라멘트와 펠트를 꿰매, 직물 결합을 위해 접착제와 플라스틱 부품을 사용한 이전 V8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모델 대비 중량을 감소시켰다.

아울러 세계 최초로 사이클론을 활용해 먼지 봉투 없는 진공 청소기를 개발한 경험과 그 후 25년간 이어진 연구 개발 역사를 집약한 다이슨의 사이클론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를 통해 필터에만 의존하거나 낮은 효율의 사이클론 시스템을 갖춘 진공 청소기에서 나타나는 성능 저하를 방지하고 공기 흐름 중 먼지를 효과적으로 분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클론이 발생시킨 원심력으로 공기로부터 분리된 미세먼지는 먼지 통에 따로 보관되며, 먼지 통에 장착된 4개의 고무 씰(seal)을 통해 먼지가 그대로 유지된다.

이후 작은 입자 크기의 먼지는 프리-모터 필터(pre-motor filter)를 거쳐 이동하고, 마지막으로 포스트 모터 필터(post motor filter)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꽃가루,

곰팡이 포자를 포함한 0.3 마이크론 크기 정도의 작은 입자를 99.97% 포착해 , 더욱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쌓인 먼지는 레버를 위로 당기는 간단한 동작을 통해 위생적이고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더욱 가벼워진 다이슨 V8 슬림 무선 청소기의 무게는 2.15kg다. 소비자 권장 가격은 649,000원이며, 2월부터 다이슨 공식 웹사이트 및 하이마트 매장에서 구입 가능 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