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나이와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가치를 추구하는 ‘에이지리스(Ageless)’가 자리 잡으면서 연령대별로 인기 있는 품목들의 경계가 갈수록 흐려지고 있다.
 

사진 : 클립아트 코리아
사진 : 클립아트 코리아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 드론이나 전자기기에 관심을 갖고, 젊은층이 뉴트로를 추구하는 등 이전과는 확연하게 다른 소비 성향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는 것.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이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인한 피부 고민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성분 또한 1020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10대, 20대 젊은 나이일 때부터 미리 꾸준하게 관리해야 한다는 ‘얼리 안티에이징’ 인식이 자연스럽게 확산되면서 주름, 탄력 등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주로 쓰이는 이른바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 ‘라벨영’에서 주목받고 있는 안티에이징 성분들과 활용 제품을 소개한다.

▷ ’코엔자임 Q10’ 성분으로 주름의 원인부터 차단하는 집중 링클케어 솔루션
 

사진 : 라벨영, 쇼킹코엔자임 링클솔루션 앰플
사진 : 라벨영, 쇼킹코엔자임 링클솔루션 앰플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코엔자임 Q10은 몸속 해로운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줄이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 피부를 젊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물질이다.

활성산소가 세포 노화를 촉진시켜 주름을 생성하기 때문에 원인부터 차단하는 것이 안티에이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라벨영 ‘쇼킹코엔자임링클솔루션앰플’은 코엔자임 Q10 성분을 함유한 주름 집중 솔루션 앰플로써, 주름지고 탄력 없는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제품이다.

탄력이 저하된 피부에 고농축 앰플이 주름 사이사이에 완벽히 흡수돼 풍부한 영양과 보습감을 부여한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앰플로 수분과 영양, 탄력감을 동시에 채워 건조함을 완화시켜주고 눈가, 이마, 미간,

팔자 주름은 물론 잔주름까지 신경 쓰이는 모든 주름을 제품 하나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주름대통령 앰플’이라는 애칭도 붙여졌다.

식약처에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고된 제품으로 사용 시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 자연 유래 레드 에너지 ‘아스타잔틴’이 피부의 겉과 속을 탄탄하게
 

사진 : GDE, 아스떼 딥 리프레싱 세럼
사진 : GDE, 아스떼 딥 리프레싱 세럼

코엔자임Q10이 화장품은 물론이고 건강기능식품에까지 다방면으로 활용되는 친숙한 성분인 데 반해,

최근 피부 보호 효과와 면역기능을 증진시킨다는 연구 결과로 주목 받고 있는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도 있다.

아스타잔틴은 미세 조류의 일종인 헤마토코쿠스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낸 붉은 지용성 성분으로, 비타민 E보다 550배, 비타민 C보다 6,000여 배의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다.

아스타잔틴 전문 기업 GDE의 ‘아스떼 딥 리프레싱 세럼’은 아스타잔틴과 피부 장벽 복원에 탁월한 세라마이드 및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주름 개선 및 미백 효과를 동시에 지닌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고농축 보습 성분과 이중 기능성 성분이 피부 속까지 빈틈 없이 전달되어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또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이 100% 들어있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고민 부위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로 건강기능식품의 소재로 사용되던 아스타잔틴을 GDE가 국내 최초로 대량 생산하는데 성공한 후 론칭되었다.

▷ 젊음의 단백질 ‘EGF’로 연약한 눈가 피부에 보호막을
 

사진 : 이지에프바머, EGF 바머 아이 세럼
사진 : 이지에프바머, EGF 바머 아이 세럼

미국의 스텐리 코헨 박사에게 노벨생리의학상을 안겨준 EGF는 탁월한 세포 재생 효과를 가진 항노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EGF는 우리 몸 속 단백질의 한 성분으로, 29세를 기준으로 급감하기 시작하는데 이 때문에 주름이나 피부 탄력 저하가 시작된다.

이 EGF를 보충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고 해서 ‘젊음의 단백질’로도 불린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이지에프바머의 ‘EGF 바머 아이세럼’은 EGF 성분을 담아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고 연약한 눈가를 보호하는 저자극 아이 세럼이다.

눈 주름과 눈 밑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EGF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 눈가 및 눈 밑 주름을 케어해준다. 또 7가지 차 추출물이 함유돼 눈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한편 라벨영(Label Young)은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2012년 론칭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안전하고 자극 없는 화장품을 개발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

탄탄한 제품력은 물론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제품 네이밍과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불만족 시 100% 교환 또는 환불을 진행하는 ‘쇼킹 리콜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끊임 없이 고객과의 소통과 고객 만족도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온라인과 SNS상에서 화제를 일으킨 라벨영은 현재 오프라인에서는 H&B스토어 올리브영, 롭스 전국 매장에 입점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한편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동물 실험 금지에 앞장서는 등 기업 가치관을 꾸준히 실현하고 있으며,

기아대책,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한국미혼모협회 등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 참여 및 기부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