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때문에 피부도 비상, ‘마스크 트러블’로 트러블 진정 아이템 급부상
코로나19때문에 피부도 비상, ‘마스크 트러블’로 트러블 진정 아이템 급부상
  • 유수아
  • 승인 2020.03.17 22:00
  • 조회수 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마스크는 일상 필수품이 되었다.
 

사진 : 클립아트 코리아
사진 : 클립아트 코리아

하지만 외출할 때나 업무를 할 때에도 매일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보니 이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도 증가하고 있다.

마스크가 피부에 닿아 생기는 마찰이나 습기로 인해 뾰루지나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

실제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고 마스크에 가려 보이지 않는 색조 화장품보다 기초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로 인해 트러블 케어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H&B스토어 ‘CJ올리브영’은 지난 2월 1일~3월 4일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2% 증가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라벨영에서 마스크로 인해 성난 피부를 잠재워 줄 긴급 트러블 케어 방법과 트러블 전용 스킨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사진 : (좌)라벨영, 쇼킹솝 카밍버전 (우)웰라쥬, 리얼 시카클리어 원데이 키트
사진 : (좌)라벨영, 쇼킹솝 카밍버전 (우)웰라쥬, 리얼 시카클리어 원데이 키트

▷ 호랑이도 탐내는 병풀추출물로 피부 트러블 잠재우는 라벨영 ‘쇼킹솝 카밍버전’

마스크 때문에 생긴 피부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스킨케어의 첫 단계인 클렌징부터 신경 써야 한다. 메이크업이나 노폐물은 물론 마스크를 착용하며 생긴 습기는 피부에 자극을 줘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또한 묵은 각질과 피지 또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고, 클렌징을 하면서 피부 자극을 더 주게 되면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트러블 유발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면서 순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

라벨영의 ‘쇼킹솝 카밍버전’은 뛰어난 클렌징 효과는 물론 트러블 관리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3중 퓨어 시스템으로 모공 속 노폐물들을 제거해 주는 트러블 전용 클렌징 솝이다.

호랑이가 몸을 비벼 상처를 치유했다는 호랑이풀(병풀)추출물이 1,000ppm이 함유되어 있어 일명 ‘호랑이비누’라는 애칭이 붙은 이 제품은 트러블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진정 효과로 입소문을 타면서 누적 판매 개수 45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이기도 하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 등으로 인한 피부 결점 등을 말끔하게 케어하고, 티트리, 마치현, 알로에, 어성초,

녹차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예민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종일 마스크로 인해 자극받았던 피부를 순하게 세정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다.

▷ 마스크와의 접촉으로 자극받아 손상된 피부는 ‘진정’ 케어에 집중… 웰라쥬 ‘리얼 시카 클리어 원데이 키트’,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크림’

코로나 사태로 실내 생활이 일상화된 데다 환절기의 영향으로 피부에 건조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 마찰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고, 피부 장벽이 쉽게 손상돼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 진정시키기 위한 스킨케어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웰라쥬의 ‘리얼 시카 클리어 원데이 키트’는 시카 바이오 캡슐과 카밍 솔루션 앰플 2가지로 구성된 캡슐형 앰플 키트로 고농축된 센텔라정량추출물과 고농축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보습과 피부 진정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시카 바이오 캡슐은 동결건조 기술로 유효 성분을 그대로 함유해 신선한 고함량 성분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이 가능하고 카밍 솔루션 앰플에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핵심 성분이 추출된 ‘시카 그린 콤플렉스’와 로즈마리잎추출물 등의,

7가지 식물성 진정 원료 성분이 피부의 컨디션 회복 및 장벽 강화를 돕기 때문에 잦은 마스크와의 접촉과 마찰로 인해 피부에 자극이 심해졌다면 고함량 시카 성분을 통해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구달의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크림’은 피부 진정과 보호 효과로 알려진 어성초를 주 성분으로 사용했다.

이 제품은 제주산 어성초 추출물을 60%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는 데일리 수분크림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수분감이 넘치는 젤 타입 제형으로, 평소에는 수분크림으로 쓰고 집중 진정 케어가 필요할 때에는 크림을 듬뿍 얹어 슬리핑 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 : (좌)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크림 (우)닥터자르트, 컨트롤에이 티트리먼트 수딩 스팟
사진 : (좌)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크림 (우)닥터자르트, 컨트롤에이 티트리먼트 수딩 스팟

▷ 신경 쓰이는 국소 트러블 부위는 스팟 케어로… 닥터자르트 ‘컨트롤에이 티트리먼트 수딩 스팟’

민감해진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집중을 했음에도 크게 자리 잡은 트러블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다면 이를 위한 집중 스팟케어가 필요하다.

국소 부위에 찍어 바르는 스팟 제품은 트러블의 원인에 직접 작용하여 빠르고 집중적으로 문제 부위를 진정시킬 수 있다.

닥터자르트 ‘컨트롤에이 티트리먼트 수딩 스팟’은 호주산 청정 티트리 베이스와 유효성분이 만나 고민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스팟 트리트먼트 솔루션이다.

티트리추출물, 티트리오일, 4-터피네올 등 3중 티트리먼트 복합체와 피부 염증을 완화해 주는 칼라민, 유황을 함유하여 트러블 부위를 강력하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으로 고민 부위에 톡톡 발라 주면 된다.

핑크빛 칼라민 파우더와 티트리의 시너지 효과로 과다 피지는 잡아주고, 빠르게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해주며 16.2%의 고함량 티트리잎 추출물이 빠른 수분 공급과 모공 수렴에 도움을 준다.

라벨영(Label Young)은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2012년 론칭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안전하고 자극 없는 화장품을 개발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

탄탄한 제품력은 물론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제품 네이밍과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불만족 시 100% 교환 또는 환불을 진행하는 ‘쇼킹 리콜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끊임 없이 고객과의 소통과 고객 만족도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온라인과 SNS상에서 화제를 일으킨 라벨영은 현재 오프라인에서는 H&B스토어 올리브영, 롭스 전국 매장에 입점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한편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동물 실험 금지에 앞장서는 등 기업 가치관을 꾸준히 실현하고 있으며, 기아대책,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한국미혼모협회 등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 참여 및 기부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유수아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