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자발적 격리자가 늘어나며 ‘집콕’ 생활이 일상화 되고있다.

야외 활동의 감소는 물론 집에서 의식주와 여가활동까지 즐기고 있어 식품과 생활용품 등의 구매도 모두 급증했다.

최근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월부터 오는 3월까지 G마켓과 옥션의 판매 빅데이터를 전년 동기간 대비와 비교한 결과, 생필품 41%, 식품 21%, 육아용품 15%로 각각 증가하며 ‘집콕’ 품목의 판매량이 신장했다고 밝혔다.

업계는 이러한 흐름이 코로나 19사태가 끝난 이후에도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분석하며 다양한 니즈를 가진 홈족을 위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 “나도 따뜻한 라떼 한 잔이나 만들어볼까”…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사진 :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사진 :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카페에 가는 대신 집에서 커피 한 잔을 만드는 게 익숙해진 요즈음, 단순한 홈카페 제품으로는 2% 부족하다면 커피머신부터 체크해보자.

아메리카노뿐만 아니라 기분에 따라 우유 스팀을 활용한 라떼나 카푸치노 등 다양한 에스프레소 샷 활용 메뉴를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 머신은 홈카페의 기본.

거기다 손쉽게 터치만으로도 가능하다면 더 이상 커피를 마시기 위해 외출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커피 애호가들에게 제대로 된 커피를 만드는 훌륭한 커피 머신으로 입소문 난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다양한 커피 머신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그 중 가장 인기 높은 제품은 오라클 터치 ‘BES990’으로 전자동과 반자동 머신의 장점만을 모은 혁신적인 제품이다.

브레빌 오라클 터치는 컬러 터치 스크린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 및 추출과정을 파악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누구나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도회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느 곳이든 인테리어 가전으로 손색없다.

또한 오토 그라인딩, 탬핑, 온수 추출 등과 더불어 스팀을 이용하여 에스프레소 찌꺼기를 제거하는 백 플러싱 기능으로 오토 클리닝까지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성능면에서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의 골든 스탠다드 4가지 핵심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기술력을 탑재했다.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위한 정량의 커피 자동 분쇄와 숙련된 바리스타처럼 자동탬핑이 가능하며 에스프레소 추출과 스팀 보일러가 독립된 듀얼보일러에 PID컨트롤이 탑재되어 추출온도를 ±1도 이내로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과압 방지 벨브(OPV)로 9 bar 추출 압력으로 안정적인 추출이 가능하며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마이크로폼 우유 스팀은 거품양과 우유 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카푸치노는 물론, 라떼아트도 가능하다.


▷ “때는 이때! 못 본 드라마 처음부터 완결까지 몰아서 보자”… 옵토마 4K 초단초점 프로젝터 'P1'
 

사진 : 옵토마 4K 초단초점 프로젝터 'P1'
사진 : 옵토마 4K 초단초점 프로젝터 'P1'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날 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여가는 방송 시청일 것이다.

다양한 영상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그 동안 못봤던 영화나 드라마를 구매해 여유롭게 보는 건 어떨까. 

옵토마 P1은 13cm 거리에서 100인치 4K 대화면을 투사할 수 있으며, 3D 몰입형 시청 환경을 구사할 수 있다.

투사 시 반사광을 사용하는 초단초점 기술을 통해 기존 대형 화면을 대체하고, 백라이트로 인한 직접적인 부상을 방지하여 장시간 TV 시청 후에도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또한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이 가정 환경과 잘 어울려 최근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홈시어터 프로젝트 부문 보상을 수상했다.


▷ “방콕으로 확찐자가 될 수 없지!”… 렉스파 ‘필라테스 리포머’
 

사진 : 렉스파 ‘필라테스 리포머’
사진 : 렉스파 ‘필라테스 리포머’

코로나19로 인해 생겨난 신조어인 ‘확찐자(집에만 있다보니 살이 ‘확 쪘다’는 의미)’라는 말이 유행이 될 정도로 홈라이프는 신체활동량 및 에너지 소비 감소로 이어지기도 한다.

단순히 살이 찌는 문제 뿐만 아니라 면역력 악화로도 이어질 수 있어 홈트는 필수. 기구를 이용한다면 집에서 부족한 운동량을 손쉽게 채울 수 있다. 

헬스기구 전문 브랜드 ‘렉스파’는 자체 기술을 통해 개발된 전신 근력 운동기구 ‘필라테스 리포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고강도 스프링을 사용한 제품으로, 스프링의 탄성 저항 시스템을 이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자신의 상태에 맞게 운동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 100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고 손잡이, 케리지 등 신체 접촉 부분 독성 테스트를 통과해 남녀노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접이식 형태로 되어있고, 하단부에 바퀴가 달려있어 가정에서도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