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3년 역사의 세계적인 럭셔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독립적(Independent)이고 강인(Powerful)하며, 확고한(Strong) 여성을 위한 새로운 컬렉션 ‘티파니 T1’ 을 선보인다.
 

사진 : 티파니 T1, 티파니가 선보이는 새로운 T 컬렉션
사진 : 티파니 T1, 티파니가 선보이는 새로운 T 컬렉션
사진 : 티파니 T1, 티파니가 선보이는 새로운 T 컬렉션
사진 : 티파니 T1, 티파니가 선보이는 새로운 T 컬렉션

‘티파니 T’ 레거시의 다음 장을 연 이번 ‘티파니 T1’ 컬렉션의 런칭은 1980년대 초반부터 티파니 주얼리 디자인에 사용되어 온 브랜드의 아이콘인 ‘T’ 모티프에 찬사를 보낸다.

시대를 앞서가는 티파니의 시그니처 모티프를 바탕으로 한 ‘티파니 T1’은 누구나 쉽게 매일 착용할 수 있는 특별한 주얼리를 만든다는 티파니의 신념을 여과없이 잘 보여준다.

티파니의 최고 예술 경영자인 리드 크라코프(Reed Krakoff)가 디자인 한 ‘티파니 T1’은 9가지 스타일의 18k 로즈 골드 아이템을 시작으로 18k 옐로우 골드와 18k 화이트 골드 아이템이 순차적으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티파니 T1’의 18k로즈 골드 9가지 디자인 중 5가지에는 눈부시게 빛나는 티파니 다이아몬드가 정교하게 세팅되어 있다.

모던하면서도 대담한 파인 주얼리 제품은 자신만의 시그니처 스타일과 스토리를 완성시켜준다.

또한 뚜렷한 견해를 가진 강인한 여성을 위해 디자인된 ‘티파니 T1’은 일생 중 어느 시기에도 잘 어울리며, 자신이 이뤄낸 성취를 기념하며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로도 제격인 제품이다.

리드 크라코프는 “티파니는 럭셔리가 자연스럽고 대담해야 한다고 믿는다. ‘티파니 T1’을 디자인하면서 티파니의 아이콘인 ‘T’ 모티프의 레거시를 기리고 싶었다. 비스듬한 사선 엣지에는 다이아몬드를 수작업으로 세팅하여 더욱 모던한 느낌을 끌어올렸다."며,

"결과적으로 ‘티파니 T1’을 통해 티파니는 귀금속이 특별한 날이 아니라 스스로의 삶을 축하하기 위해 매일 착용할 수 있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라고 말했다.

심플한 라인과 그래픽적 형태의 새롭고 우아한 엣지가 어우러진 ‘티파니 T1’ 주얼리는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빛날 뿐 아니라, 더욱 고급스러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손가락, 손목 또는 목을 감싸는 ‘T’ 모티프는 끊어지지 않고 계속 이어지는, 새롭고도 독창적인 형태의 원으로 재탄생 했으며, 지속적이고 강인한 힘을 대변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티파니 T1’의 18k 로즈 골드 브레이슬릿과 링은 내로우와 와이드 2가지 버전 중 선택 가능하며, 벌집 패턴을 이용하여 전문적이고 섬세하게 수작업으로 파베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스타일도 있다.

18k 옐로우 골드와 18k 화이트 골드 디자인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바게트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브레이슬릿, 링, 이어링, 펜던트 역시 잇따라 출시 예정이다.

믹스드 컷 다이아몬드가 정교하게 세팅된 화려한 하이 주얼리 네크리스는 티파니 디자이너들과 장인들이 약 1년에 걸쳐 완성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한편 1837년 창립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에 의해 뉴욕에서 탄생한 티파니(Tiffany & Co.)는 견줄데없이 아름다운 젬스톤으로 인해 보석의 궁전이라는 명성을 얻게 된다.

그 후 티파니는 우아함, 혁신적 디자인, 정교한 장인정신 그리고 창조적 우수성을 대변하는 브랜드가 되었다.

20세기, 스토어 네트워크 확장과 문화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티파니의 명성은 전세계로 퍼져나갔으며 트루만 카포티의 소설을 영화화 한 오드리 햅번 주연의 <티파니에서 아침을>을 통해 그 대중적 명성을 공고히했다.

오늘날, 티파니에는 주얼리, 워치 그리고 럭셔리 악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의 디자인, 생산, 마케팅 등을 담당하는 14,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5,000명의 숙련된 장인들이 티파니 공방에서 직접 그들의 손으로 다이아몬드를 커팅, 세공하여 최상급 품질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티파니는 브랜드의 옴니 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전세계적으로 300개의 리테일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티파니의 헌신 및 활동에 대한 상세내용은 티파니 공식 웹사이트 tiffany.kr 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