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찾고 홈케어 늘고” 코로나19 속 온라인 패션·뷰티 쇼핑 트렌드
“온라인몰 찾고 홈케어 늘고” 코로나19 속 온라인 패션·뷰티 쇼핑 트렌드
  • 최해영
  • 승인 2020.03.19 20:30
  • 조회수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외출을 줄인 소비자들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홈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 : 코로나19 속 소비 트렌드 인포그래픽
사진 : 코로나19 속 소비 트렌드 인포그래픽

W컨셉은 2월 신규 가입자 수와 신규 앱 다운로드 수가 전월대비 각각 63%, 76%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가입자 수는 프로모션이 가장 활발한 패션 성수기인 11월과 근사한 수준으로 급증했으며, 신규 앱 다운로드 수는 최근 1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오프라인 쇼핑이 줄어들면서 패션 소비자들이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외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에서의 봄옷 매출은 증가했다. 트렌드와 계절감은 반영하되 매해 꾸준히 입을 수 있는 미니멀하고 베이직한 재킷 또는 트렌치코트 아이템들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봄 스테디셀러인 트위드 및 에코 레더 소재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프론트로우’와 ‘아크로’의 트렌치코트, ‘닐바이피’의 재킷과 같이 베이지, 그레이, 아이보리 등 밝지만 차분한 뉴트럴 컬러의 아이템들이 선호되고 있다.

뷰티 쇼핑 트렌드의 변화도 눈에 띈다. ‘허스텔러’의 진정 앰플, ‘넘버즈인’의 세럼과 같은 스킨케어 제품군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프라엘’, ‘리클레어’의 뷰티 기기 등 홈케어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전월대비 100% 가량 늘어났다.

재택근무, 마스크 착용 등의 생활 변화로 인해 집에서 혼자 관리를 하는 홈케어에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핸드&풋케어 품목들은 전월대비 약 200%의 판매성장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요즘 손 씻는 습관이 생활화되며 핸드크림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손 소독에 유용한 ‘터치랜드’의 핸드 미스트 제품은 판매량이 전월대비 약 300% 급증하며 2월 뷰티 카테고리 부분 랭킹에서 5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최해영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