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코로나19 대유행이 몰고 온 뷰티 新 풍속도
올봄, 코로나19 대유행이 몰고 온 뷰티 新 풍속도
  • 고현준
  • 승인 2020.03.24 19:00
  • 조회수 2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진정 · 핸드 케어 · 홈 뷰티 카테고리 각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가 전 세계적 대유행으로 번지면서 국내 유통 산업 전반은 새로운 변화의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유행이 장기화됨에 따라 소비 심리가 대체로 위축되는 추세지만 뷰티 업계에서는 유독 특화 상품군의 강세가 두드러지며 새로운 수요와 소비 트렌드들이 자리하는 모양새다.

▷ 색조보다는 기초에 투자… 진정 돕는 티트리•시카 화장품 강세

봄 시즌 대세는 화사한 색조 메이크업이라는 오랜 공식이 깨졌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지역 사회 전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2월 초순부터 중순까지 파운데이션 등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의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하락했다.

G마켓 역시 1월 하순부터 2월 하순까지 립스틱 제품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8% 가량 감소했다고 밝혔다.

반면, 스킨이나 에센스 등 기초 제품군의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0% 가량 신장하며 극명한 대비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감염 예방을 위해 장시간 착용하는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티트리나 시카 등 트러블 완화 및 진정에 특화된 성분을 함유한 다양한 형태의 스킨 케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 : (왼쪽부터)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
사진 : (왼쪽부터)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

메디힐의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알이엑스’는 진정 작용이 뛰어난 티트리잎오일과 병풍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며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촉촉한 워터 타입 에센스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답답했던 얼굴에 산뜻하고 기분 좋은 수분감을 전한다.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병풀추출물 함유로 예민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며 피부 표면에 드레싱 보호막을 형성해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더마토리의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는 멸균 처리된 2중 거즈 패드에 고농축 시카 에센스가 적셔져 있어 빠른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 손 소독제 신제품 봇물… 건조해진 손 보습 제품도 인기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색조나 피부 화장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 반면, 감염 예방을 위한 손 위생 관리 제품의 수요는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최근 많은 뷰티 브랜드들은 화려한 봄 메이크업 신상품 대신 다양한 종류의 손 소독제들을 속속 내놓는 추세다.
 

사진 : (왼쪽부터)랩신 ‘V3 새니타이저 겔’, 브이티코스메틱 ‘부비손 골드겔’, 네이처리퍼블릭 ‘핸드 앤 네이처 새니타이저 겔’ 대용량 3종
사진 : (왼쪽부터)랩신 ‘V3 새니타이저 겔’, 브이티코스메틱 ‘부비손 골드겔’, 네이처리퍼블릭 ‘핸드 앤 네이처 새니타이저 겔’ 대용량 3종

애경산업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식물성 에탄올을 함유해 간편한 손 청결에 도움을 주는 ‘V3 새니타이저 겔’과 ‘V3 손소독 티슈’를 출시했으며,

브이티코스메틱 역시 물 없이 사용 가능한 젤 제형의 휴대용 손 소독제 ‘부비손 골드겔’을 선보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기존 30ml 용량의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을 300ml 대용량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사진 : 메디힐 ‘라인프렌즈 테라핀 핸드 마스크’
사진 : 메디힐 ‘라인프렌즈 테라핀 핸드 마스크’

소독제의 잦은 사용으로 건조해진 손을 촉촉하게 관리하는 제품군도 인기다.

메디힐 ‘라인프렌즈 테라핀 핸드 마스크’는 파라핀, 시어버터,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돼 건조하고 거친 손에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며 네일과 큐티클에도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성 핸드 마스크다.

장갑 형태로 착용하고, 스마트폰 터치도 가능해 보다 편리한 셀프 핸드 케어를 돕는다.

▷ “이불 밖은 위험해!” 뷰티 홈 케어 열풍

감염 위험으로 인해 타인과의 접촉이나 외출 자체를 기피하게 되면서 뷰티 홈 케어 트렌드도 급속 확산되는 추세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최근에는 때를 틈타 그간 미뤄왔던 피부나 헤어 집중 관리에 돌입하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사진 : (왼쪽부터)메디힐 ‘바이오 세컨덤 마스크 하이드로베타’,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2종
사진 : (왼쪽부터)메디힐 ‘바이오 세컨덤 마스크 하이드로베타’,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2종

‘1일 1팩’은 가장 손쉬운 홈 스킨 케어 방법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마스크팩 하나로도 집중 케어가 가능한 고기능성 제품들이 등장함에 따라 집에서도 더욱 간편하고 확실한 관리가 가능해졌다.

메디힐 ‘바이오 세컨덤 마스크 하이드로베타’는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와 세라마이드 앰플의 2-STEP 시너지 효과로 고보습 각질 케어를 돕는 제품이다.

시트 마스크 단계에서 노폐물 및 각질 정리가 이루어져 다음 단계인 앰플 케어의 보습 및 영양 성분 흡수를 극대화하는 원리다.

증가하는 헤어 홈 케어족을 겨냥해 최근 케라시스는 고농축 앰플 처방으로 모발에 영양을 채워주는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스페셜 케어’ 2종을 선보였다.

푸석한 손상모에 영양을 공급하는 ‘어드밴스드 앰플 워터트리트먼트’와 고영양 고농축 케라틴 앰플을 담은 ‘어드밴스드 앰플 블렌딩 헤어팩’으로 구성된 집중 케어 라인이다.

전문 헤어 클리닉을 방문하기 어려운 요즘, 손상도가 심한 모발도 집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기업명 엘앤피코스메틱 / 회장 권오섭)은 피부 전문가의 임상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지난 10년간 25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기획 개발하며,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속 수많은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해 온 저자극성 마스크&패치 전문 브랜드다.

세계 26여 개국으로 수출되며 이익의 환원을 위해 메디힐 재단을 설립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0.1초에 한 장씩 팔리는 마스크팩’, ‘1일 1팩 신드롬’, ‘1억불 수출의 탑’ 등 연일 새로운 기록으로 K-Beauty의 위상을 드높이며 2020년,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