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링크 포터블, 링크 뮤직’ 국내 출시
JBL ‘링크 포터블, 링크 뮤직’ 국내 출시
  • 고성송
  • 승인 2020.04.01 21:00
  • 조회수 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향기술 더해진 인공지능 홈 스피커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JBL이 뛰어난 음향은 물론 인공지능 가상비서를 탑재한 AI 블루투스 스피커 ‘링크 포터블(Link Portable)’과 ‘링크 뮤직(Link Music)’을 출시한다.
 

사진 : 링크 뮤직(LINK Music)
사진 : 링크 뮤직(LINK Music)
사진 : 링크 포터블(LINK Portable)
사진 : 링크 포터블(LINK Portable)

두 제품은 인공지능 가상비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활용해 음성 명령어만으로 스피커 제어와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Android)와 애플(IOS) 기기를 모두 지원하는 무료 어플리케이션 ‘구글 홈 앱(Google Home App)’으로 가정 내 IOT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들을 연동해 스마트 홈을 구현할 수도 있다.

JBL의 70여년 오디오 헤리티지가 담긴 수준 높은 음향기술도 강점이다. 두 제품 모두 웅장한 저음과 선명한 중 고음을 다채롭게 표현해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무선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어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링크 포터블은 최대 8시간 재생할 수 있는 충전형 배터리를 자체 내장했으며 수심 1m에서 30분 방수 가능한 IPX7의 방수 등급도 갖춰 주방이나 욕실에서도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다.

한편 HARMAN(하만)은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음향/영상기기, 기업 자동화 솔루션 및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자동차 회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 및 소비자에게 개발하여 공급한다.

하만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AKG®, Harman Kardon®, Infinity®, JBL®, Lexicon®, Mark Levinson®, Revel®등이 있으며,

하만의 제품들은 일반 소비자 뿐 아니라 하이파이 오디오 애호가 및 뮤지션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으며 유명 공연장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5천만대 이상의 자동차에 하만의 카오디오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고, 하만의 소프트웨어는 가정, 사무실 그리고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모바일 기기 및 시스템을 연결하고 있다.

전 세계에 약 3만명의 하만의 직원이 현재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3월, 하만은 삼성전자의 100%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고성송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