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전 세계 다양한 액티비티를 집에서...‘온라인 체험’ 론칭
에어비앤비, 전 세계 다양한 액티비티를 집에서...‘온라인 체험’ 론칭
  • 고현준
  • 승인 2020.04.11 09:00
  • 조회수 2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가 코로나19 확산을 반영해 비대면으로 새롭게 사람과 소통하고, 가상으로 여행하는 것은 물론 수익 창출까지 가능한 ‘온라인 체험’을 글로벌 론칭했다.
 

사진 : 에어비앤비, 요가 체험
사진 : 에어비앤비, 요가 체험
사진 : 에어비앤비, 양과 함께하는 명상 체험
사진 : 에어비앤비, 양과 함께하는 명상 체험
사진 : 에어비앤비, 체르노빌의 견공들 체험
사진 : 에어비앤비, 체르노빌의 견공들 체험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자신과 다른 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출퇴근, 운동, 취미 활동 등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있다.

이에 에어비앤비는 ‘온라인 체험’을 통해 호스트들의 수익에 도움을 주고, 수백만 명의 게스트들에게 흥미진진한 온라인 체험을 선사함으로써 집에서 보내는 무료함을 극복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

‘집콕족’들이 증가한 만큼, 잠을 부르는 양과 함께하는 명상(영국), 체르노빌의 견공들(우크라이나), 모로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요리(모로코)와 같이 그동안 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하고 독특한 선택지를 선보인다.

집에서 함께 지내는 가족부터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회사 동료 및 친구와도 가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1. 마술의 비밀 배워 보기와 같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2. 전문 커피 시음가와 함께 커피 만들기처럼 동료들과 결속력을 다지고픈 직장인들을 위한 그룹 체험
3. 전문가와 함께 바텐더 되어보기처럼 생일축하나 일행끼리만 체험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프라이빗 예약 기능과 특정 날짜 요청 옵션이 제공되는 체험

뿐만 아니라, 온라인 체험에서는 2012년·2016년 올림픽 트라이애슬론 종목 2연속 금메달 수상한 영국 유명 스포츠 스타 앨리스터 브라운리와 2018년 평창 올림픽 봅슬레이 은메달리스트인 로렌 깁스 등 전 세계 30여 개국의 특별한 호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들 호스트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봅슬레이 선수가 알려주는 영양학, 가상 자전거 투어 체험을 공개함으로써 게스트들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편안한 거실에서 세계적인 유명 선수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로 가장 소외되기 쉬운 고령층을 지원하는 방안으로 세계 각지의 단체들과 협력하여 고령층 이웃들이 건강을 지키면서도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체험을 기획 중이다.

이를 위해 다음의 단체들과 협력하여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1. 세이지(SAGE): 성 소수자와 노년층의 삶의 개선하기 위해 헌신하는 미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단체
2. 전미 고령화 협의회(NCOA): 60세 이상의 노년층의 고령화 문제 대처 지원에 있어 가장 선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단체
3. 알피니(Alpini): 이탈리아에서 가장 존경과 신뢰를 받는 군단
4. 아미고스데로스마요레스(Amigos de los Mayores): 스페인 노년층의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단체

50개 이상의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향후 수천 개의 온라인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은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에게 줌 무료 이용 권한 및 온라인 콘텐츠 기획·녹화·공유를 도와주는 맞춤형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온라인 체험 호스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호스팅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어비앤비 체험은 2016년에 시작된 이후 일반적인 투어나 워크숍과 달리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며 특색 있고 기억에 남는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게스트들은 체험 참여를 통해 각 호스트가 열정을 갖고 있는 관심 분야를 심도 있게 경험할 뿐만 아니라, 여행지를 새로운 시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호스트와 게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호스트와 직접 만나서 진행되는 에어비앤비의 ‘대면’ 체험은 4월 말까지 일시 중단되었다.

이 기간에 에어비앤비는 최신 기술 플랫폼을 이용해 호스트가 지속적으로 수입을 올리고, 게스트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온라인 체험은 아래와 같다.

1. TV 진행자에게서 배우는 K뷰티의 기초(대한민국 서울)
2. 체르노빌의 견공들(우크라이나 체르노빌)
3. 롤러스케이팅 댄스 파티로 초대합니다!(미국 브루클린)
4. 아이리시 댄스 마스터 클래스(아일랜드 골웨이)
5. 염소 원격 구조대(미국 캐츠킬)

6. 트라이애슬론 금메달 2관왕 앨리스터 브라운리와 함께하는 가상 자전거 투어(영국 요크셔)
7. 마술의 비밀(영국 런던)
8. 신비로운 커피와 커피점으로 보는 운세(미국 뉴욕)
9. 진을 마시며 즐기는 자가격리(영국 바스)
10. 멕시코 살사 만들기 쿠킹 클래스(멕시코 멕시코시티)

11. 소노마에서 리코타 치즈 만들기(미국 소노마)
12. 잠을 부르는 양과 함께하는 명상(영국 로몬드호)
13. 할머니의 파스타 레시피(이탈리아 로마)
14. 국가 심사위원과 함께하는 커피 레슨(멕시코 멕시코시티)
15.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제빵 체험(미국 샌프란시스코)

16. 모로코 가족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모로코 마라케시)
17. 인테리어 디자인 워크숍(미국 샌프란시스코)
18. 뉴욕의 예술가와 함께 즐기는 스케치(미국 뉴욕)
19. 전문 제빵사와 함께 스웨덴 페이스트리 만들기(스웨덴 스톡홀름)
20. 올림픽 봅슬레이 선수의 하루(미국 로스앤젤레스)

21. 완벽한 중국식 찐빵 만들기 (싱가포르 싱가포르)
22. 일본 불교 승려와 함께하는 명상(일본 오사카)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