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새롭게 단장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파사드 공개
구찌, 새롭게 단장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파사드 공개
  • 고현준
  • 승인 2020.04.21 07:00
  • 조회수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새롭게 단장한 구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파사드를 공개했다.
 

사진 : 청담 플래그십 파사드
사진 : 청담 플래그십 파사드
사진 : 청담 플래그십 파사드 윈도우
사진 : 청담 플래그십 파사드 윈도우
사진 : 청담 플래그십 파사드 윈도우
사진 : 청담 플래그십 파사드 윈도우

구찌만의 브랜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구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새롭게 설치된 이번 파사드는 구찌의 국내 첫 아트 프로젝트 ‘이 공간, 그 장소: 헤테로토피아’ 전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리암 벤 살라(Myriam Ben Salah)가 큐레이팅한 이 전시는 ‘다른 공간’을 새로운 방식으로 타인 혹은 주변 환경과 관계 맺음을 통해 지금과는 다른 바람직한 미래를 만들 수 있는 장소라는 새로운 정의를 제시한다.

구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이번 전시와 연결되는 특징들이 곳곳에 깃들어 있다.

스토어 외벽을 감싼 전시 포스터는 스토어의 건축 요소를 흥미롭게 재조명하고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적 효과를 선사한다.

동시에 스토어의 윈도우는 왜곡 거울을 설치해 전시의 각각 다른 실체가 ‘함께한다’는 것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한편으로, 이 거울은 방문객과 오가는 사람들이 실제와는 다른 곳에 서 있는 듯한 비현실적인 공간을 투영한다.

거울을 바라보는 사람들은 왜곡된 현실과 연결된 가상의 장면 속에 반사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된다. 이를 통해 반사된 물체 사이의 관계가 중립화되어 거울에 비친 자신의 새로운 형상을 마주할 수 있다.

구찌의 ‘이 공간, 그 장소: 헤테로토피아’ 전시는 4월 17일부터 7월 12일까지 서울 대림미술관에서 진행된다.

한편 1921년 피렌체에서 탄생한 구찌는 세계 럭셔리 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창의성과 혁신성 그리고 이탈리안 장인정신으로 그 명성을 쌓아왔다.

구찌는 유수의 럭셔리, 스포츠&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보유한, 어패럴 및 액세서리 분야에서 세계정상에 있는 케어링 그룹(Kering Group)의 일원이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