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파랑, 백리향, 파크루안

일생일대 가장 긴장되는 그날, 상견례. 양가 부모님이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장소 선정은 신중해야 한다.

평소 까다롭게 굴지 않던 커플이라도 상견례 레스토랑만큼은 깐깐하게 고를 터.

그날의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 석파랑
 

사진 : 석파랑
사진 : 석파랑
사진 : 석파랑
사진 : 석파랑

흥선대원군이 사랑한 별장, 석파랑에 들어서면 마치 조선 시대를 경험하는 듯 신비로운 분위기로 가득하다.

청나라 건축양식으로 지은 고급 주택으로 커다란 감나무, 소담한 정원, 돌길에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석파랑 본채에서 창문을 열면 보이는 풍경과 살랑 불어오는 바람은 상견례의 어색한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만큼 아름답다.

정갈하고 담백한 궁중요리는 6만6000원부터 16만원대까지 다양하며 예약은 두 달 전부터 가능하다.

노련하고 숙련된 서비스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석파랑은 소모임, 소규모 웨딩까지 진행할 수 있다.

석파랑에서 상견례를 한다면 양가 부모님 모두 만족할 것이다.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309

▷ 백리향
 

사진 : 백리향
사진 : 백리향
사진 : 백리향
사진 : 백리향

도심 속 전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63빌딩의 59층에는 정통 조리법을 기초로한 북경식, 사천식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중식당 백리향이 자리한다.

백리향은 모든 메뉴의 맛은 물론 레스토랑의 서비스, 분위기까지 인정받아 세계적인 ‘자갓 서베이’와 ‘블루리본 서베이’에 우수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데이트 플레이스로도 손색없는 백리향은 저녁에 간다면 아름다운 야경을 바라보며 상견례를 즐기기에 더욱 좋다.

추천 메뉴는 11만원부터 22만원대에서 선택 가능하고 주방장 특선 메뉴가 특히 인기다. 조용하고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드 테이블룸 예약은 필수다.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브레이크타임 15:00~17:30) 주소 :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한화금융센터 57층

▷ 파크루안
 

사진 : 파크루안
사진 : 파크루안
사진 : 파크루안
사진 : 파크루안

조심스러운 대화가 오가는 상견례 장소로 너무 정적인 분위기보다 활기와 에너지가 넘치는 파크루안을 소개한다.

편안한 집이라는 뜻의 루안(樓安) 레스토랑의 이름에 야외정원 컨벤션의 ‘PARK’를 더해 탄생한 파크루안은 색다른 프랑스식 중식요리를 선보인다.

유명 특급호텔 15년 경력의 마스터 셰프가 창조해낸 ‘French-Chinese’라는 요리 철학은 미래와 전통이 공존하는 색다른 맛으로 부모님들의 미각에 즐거운 자극을 제공한다.

하우스웨딩과 돌잔치, 고희연을 비롯해 비즈니스 미팅, 장소 대관 등 각종 모임과 연회가 가능한 공간이다. 고급스러운 맛과 프랑스식 중식요리를 내는 파크루안은 완벽한 상견례 장소로 제격이다.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430 아세아타워

▷ 루카511
 

사진 : 루카511
사진 : 루카511
사진 : 루카511
사진 : 루카511

일반 한정식이 아닌 색다른 메뉴를 찾는다면 양식 코스요리로 눈을 돌려보자.

상견례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루카511은 그리스 신전을 옮겨 놓은 듯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차분한 분위기, 수준 높은 음식에 더불어 교통 편의성까지 훌륭하다.

양가 어른이 양식에 익숙하다면 더없이 좋은 상견례 장소다.

루카511은 프렌치 스타일의 레스토랑으로 상견례 코스 메뉴는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고 시그니처 메뉴 이베리코산 흑돼지 요리는 세계 4대 진미로 꼽힐 만큼 육질이 풍부하고 부드러워 어른들의 입맛에도 제격이다.

유럽풍의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상견례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격식을 갖추며 대화를 이어가기 더없이 좋다.

영업시간 : 런치 11:30~14:30 디너 17:30~22:30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81길 40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