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본격적으로 한낮 20도를 넘는 날들이 이어지면서, 갑작스레 더워진 날씨에 급하게 쇼핑리스트를 작성하는 이들이 많다.

지금 구입하면 여름까지 쭉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단연 ‘원피스’라고 할 수 있는데, 상 하의 매치의 부담이 없고 간편하게 멋을 낼 수 있으므로 소재와 스타일 별로 구비해두면 좋다.

원 마일 웨어부터 포멀룩까지 다채로운 원피스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 : 모델컷 LBL, 선글라스 퍼블릭비컨, 모자 MLB, 신발 엠무크
사진 : 모델컷 LBL, 선글라스 퍼블릭비컨, 모자 MLB, 신발 엠무크

▷ 반경 1.6km를 책임지는 ‘원 마일 웨어’

집 안에서는 물론 집 근처 가벼운 외출을 할 때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루즈핏의 면 원피스는 체형을 보완해줄 뿐 아니라 통기성과 흡습성이 좋아 오랜 시간 착용에도 쾌적한 느낌을 주고, 심플한 디자인에 센스 있는 레터링이나 컬러 포인트를 더하면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니트 원피스의 경우 신축성이 우수할 뿐 아니라 소재에서 풍기는 여유로운 분위기 덕분에 집에서는 홈웨어로, 가벼운 외출에도 후줄근한 느낌 없는 원 마일 웨어가 연출된다.

롱 원피스에 시크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주는 볼캡과 굽이 없는 샌들을 함께 매치하면 ‘꾸안꾸’ 패션이 완성되니 참고할 것.
 

사진 : 모델컷 LBL, 신발 엠무크, 가방 오야니
사진 : 모델컷 LBL, 신발 엠무크, 가방 오야니

▷ 데일리룩부터 하객룩까지… 만능 아이템 셔츠 원피스

셔츠 카라형 디자인의 원피스는 스니커즈와 매치하면 캐주얼한 데일리룩을, 구두와 자켓, 액세서리와 함께하면 오피스룩부터 하객룩까지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하나쯤 구비해두면 좋다.

셔츠 원피스를 고를 때는 면과 나일론 소재가 적절하게 혼방된 소재를 선택하면 구김이 적고 내구성이 우수하므로 관리가 쉬우며,

허리를 강조하는 벨트 디자인은 허리가 얇아 보이고 하체를 길어 보이게 하므로 체형을 보완할 수 있다.

포멀한 분위기 연출을 돕는 샌들힐과 숄더백 등으로 멋스러운 패션을 완성해보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