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강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 관리나 어두워진 피부톤의 미백 관리에만 집중하다 보니 대부분 주름 관리에는 소홀해지게 된다.

하지만, 여름 피부는 뜨거운 열기와 냉방기의 건조한 바람에 자주 노출되면서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고, 강한 자외선이 피부를 손상시켜 탄력 또한 떨어지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주름이 생기기 쉬운 상태에 놓이게 된다.

여기에 언제 끝날지 모르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는 얼굴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노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질 수 있어 미백, 진정 관리만큼 탄력관리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여름에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갑자기 건조해지는 가을에는 몇 배의 시간과 돈을 투자해도 원래 피부의 건강함을 회복하기 힘들기 때문에 여름철 피부 관리는 더욱 중요하다.

여름에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수분 손실이 커지면서 몸이 쉽게 지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 복잡한 단계의 제품보다는 사용이 간편한 제품으로 꾸준히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낮 동안 지친 피부 상태와 탄력을 집중 케어해줄 나이트 케어 제품부터, 직접적인 자외선 노출로 인해 어두워진 눈가를 밝혀줄 아이크림,

잦은 사용과 세정으로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손 피부를 위한 크림까지 여름철 피부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초간단 홈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 여름 주름 관리를 위한 특별한 처방, 피부 결, 탄력, 잔주름까지 나이트 크림

계속되는 한 여름 무더위에 마스크까지 착용하게 되면서 피부에 열기가 더해져 땀과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고 수분 손실이 커져 건조해지면서 피부 손상이 심해져 주름이 쉽게 생기게 된다.

특히, 입가나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은 부위는 더 쉽게 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낮 동안 무더운 날씨 속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는 비교적 기온이 낮은 밤을 활용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떨어진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줄 제품으로 집중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여러 제품을 사용할 필요 없이 한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화하여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하고 휴식 시간을 늘릴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사진 : 닥터디퍼런트 ‘비타 A크림 & 비타 A크림 포르테’ 
사진 : 닥터디퍼런트 ‘비타 A크림 & 비타 A크림 포르테’ 

‘닥터디퍼런트’의 ‘비타 A크림’과 ‘비타 A크림 포르테’는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의 결과 칙칙해진 피부 톤, 떨어진 탄력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나이트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영양이 가득한 오인트먼트 제형의 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철 낮 동안 지친 피부 관리를 도와줄 나이트 케어 제품으로 제격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비타민A 레티날(Retinal)은 레티놀(Retinol)보다 한 단계 더 진화된 효과를 지녔지만, 그동안 안정화가 어려워 화장품에 사용하기 어려웠던 성분이다.

닥터디퍼런트에서는 니오좀(Niosome) 기술을 활용하여 화장품으로 안정화하는데 성공했으며, 두 제품에 각각 레티날 0.05%와 레티날 0.1%를 함유시켰다.

또한 실제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3가지 성분과 ‘스쿠알란’,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보습을 제공해주며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매일 밤 자기 전, 비타 A크림을 완두콩 크기 양을 덜어 흡수시켜 먼저 사용하고, 피부가 적응하면 비타A크림 포르테로 농도를 늘려 사용하면 여름철 탄력피부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 눈가를 환하게 밝히고 탄력 있게 관리해줄 촉촉한 브라이트닝 아이크림

무더운 여름철에는 컨디션 관리가 쉽지 않아 자주 피곤해지고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직접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 눈가가 검게 변하는 다크서클이 평소보다 짙고 넓게 나타나게 된다.

어두워진 눈가는 전체적인 인상을 생기 없고, 칙칙하게 만들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피부가 답답해지는 무거운 제형의 제품보다는 촉촉하면서 가벼운 제형의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 : 파머시 ‘치얼 업’
사진 : 파머시 ‘치얼 업’

파머시의 ‘치얼 업’은 비타민 C로 피부에 생기를 충전해주는 토탈 아이크림 제품으로 촉촉한 아이존케어가 가능하다.

브라질 북부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아세로라 체리의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해 수분 충전, 피부 진정, 눈가 탄력 강화 효과에 도움을 주며, 예민한 눈가 부위를 화사하게 톤업하는데 도움을 준다.

쫀쫀하고 타이트닝한 제형으로 아이메이크업 전 단계 아이프라이머로 사용 가능하고 눈 아래, 눈꺼풀, 눈꼬리 고민 등 칙칙한 눈가 고민 외에도 아이존 전체의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 잦은 사용과 세정으로 떨어진 손 피부 탄력 관리를 위한 핸드 크림

손은 하루 종일 제일 많이 사용하면서 자외선이나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부위인데,

최근에는 위생의 문제로 인해 소독과 세정까지 자주 하면서 피부가 손상되고 탄력을 잃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독한 손 소독제를 사용하거나 손을 자주 씻게 되면 피부 수분 손실이 커져 주름이 쉽게 발생할 수 있어 꼭 핸드 크림을 사용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 샤넬 ‘르 리프트 라 크렘 망’
사진 : 샤넬 ‘르 리프트 라 크렘 망’

샤넬의 '르 리프트 라 크렘 망'은 샤넬뷰티의 안티에이징 라인 ‘르 리프트’에서 선보인 핸드크림으로, 식물성 알팔파 농축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재생을 돕고 노화로 인한 주름을 완화해준다.

또한 감초 추출물이 함유되어 거뭇거뭇한 다크스팟까지 케어해 피부 톤을 균일하게 유지해주고 미모사, 호호바, 해바라기 왁스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오래도록 촉촉한 감촉을 남긴다.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이지 않고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