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하던 사람들이 밖으로 향하고 있다. 최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완전 종식되지 않아도 여행을 가겠다’고 답한 비율은 45.8%에 달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탁 트인 공간에서 ‘언택트’를 실천하며 지친 몸과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숲으로 떠나는 ‘숲콕’, ‘산콕’이 주목 받고 있다.
 

사진 :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전경
사진 :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전경
사진 :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전경
사진 :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전경
사진 : 금강송 에코리움 수련동
사진 : 금강송 에코리움 수련동

▷ 떠오르는 ‘숲 치유’ 여행지 경북…  '숨겨진 보석' 금강송숲길 정기로 느끼는 힐링

제주, 부산 등 여름 여행지 전통 강자들에 밀려 상대적으로 주목 받지 못했던 경북이 ‘숲 치유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0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경북 지역이 선정된 것.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도 번잡한 해수욕장을 방문하기가 꺼려진다면, 올 여름 시원하고 한적한 산 속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예로부터 ‘숨겨진 보석’으로 일컬어진 경북 울진에 위치한 금강송 에코리움은 ‘숲을 통한 쉼과 여유, 그리고 치유’를 컨셉으로 한 체류형 산림 휴양시설이다.

‘아는 사람만 아는’ 숨은 힐링 공간으로, 여러 채의 수련동과 치유센터를 완비해 홀로 나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특히 금강송숲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00선’에 2회 연속 선정되기도 한 대표 자연 여행지로, 오감으로 소나무의 정기를 듬뿍 받을 수 있다.

‘산콕’ 여행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금강송 에코리움은 심신의 치유를 돕는 ‘리;버스(Re;Birth) 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 8월 31일까지 우드 카빙 테라피를 진행한다.

직접 나무로 수저, 도마 등을 만들면서 일상에서 쌓인 복잡한 생각을 비워낼 수 있다.

그 외에도 요가 및 명상, 저염 건강식 체험, 디톡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돼 스스로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숲 치유’ 경험을 할 수 있다.

금강송 에코리움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타인과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자연 속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있다”며,

“올 여름 번잡한 도심을 떠나 금강송 에코리움만의 힐링 프로그램과 숲 치유 경험을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천에 위치한 국립김천치유의 숲은 울창한 자작나무 숲길을 연계한 풍성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도산 속 수려한 경관이 펼쳐지는 자작나무숲에서 명상을 체험할 수 있으며, 숲 속 트레킹과 체조를 하며 피톤치드를 마음껏 들이마실 수 있다.

노폐물을 씻어주는 다도 클래스와 반신욕, 리프레싱 마사지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강원도에 바다 보러 가니? 난 산 보러 간다! 

힐링은 하고 싶지만 멀리 떠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수도권에서 비교적 멀지 않은 ‘숲 치유 플레이스’들도 고려해 볼 만 하다.

본격적인 성수기가 찾아오기 전에 대한민국 대표 청정지역인 강원도와 상대적으로 인파가 적은 충청도에서 한 템포 쉬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아름다운 청정 자연 속에서 산림욕 및 성찰과 치유 체험을 제공한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경치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가벼운 트레킹부터 웰니스 쿠킹 클래스, 오디오룸에서의 음악 감상 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 가능하다.

보다 깊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오는 7월 17일까지 숙면 특화 객실 및 숙면 명상 프로그램을 포함한 패키지를 제공하며, 같은 기간 동안 ‘숲 속 칩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5박 상품도 선보인다.

청정 자연의 대명사 설악한 자락에 들어선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마치 알프스에 온 듯한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휴식과 아웃도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단독 리조트 형태로 되어 있어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산콕’하기에도 제격이다.

오는 7월 16일까지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더욱 오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2박 전용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도 선보인다.

충북 제천의 포레스트 리솜은 울창한 원시림의 아름다운 사계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리조트다.

자연지형과 식생을 그대로 보존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리조트 내 자동차 운전이 금지돼 느릿느릿하게 ‘산콕 힐링’을 할 수 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소풍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피크닉과 에너지 회복을 돕는 힐링스파 아쿠아 프로그램 등이 상시 진행된다.

한편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은 국내 최대 규모 천연림 군락지 울진 금강소나무숲 초입에 16만6천m2 규모로 조성된 금강송 에코리움은 오감으로 금강송을 경험할 수 있는 체류형 산림휴양시설이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조성사업으로 선정돼 2019년 7월 그랜드 오픈했다.

주요 시설로 금강송테마전시관, 금강송치유센터, 수련동, 황토찜질방, 유르트, 세미나실, 금강송숲길탐방로 등 최대 150여명의 숙식이 가능한 시설을 갖췄다.

숲 치유, 요가·명상, 울진의 자연을 담은 저염 건강식 체험, 스파, 테라피 프로그램이 일정에 맞춰 다채롭게 진행돼 보고 먹고 경험하는 모든 것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고 차별화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인근에 ‘2019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명소이자 산림청이 국비로 조성한 1호 숲길인 울진 금강소나무숲길이 펼쳐져 있어 더욱 깊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주소는 경상북도 울진군 금강송면 십이령로 552 이다.

또한 코오롱그룹은 1973년 코오롱엔터프라이즈㈜ 창립을 시작으로 현재 코오롱LSI㈜와 ㈜MOD를 통해 호텔, 콘도, 골프장 등의 레저 사업과 부동산종합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978년 세계 10대 문화 유적지 경주 관광의 포문을 연 경주 코오롱호텔 개장을 필두로 골프장, 프리미엄 리조트, 부티크 호텔로 레저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코오롱LSI㈜와 ㈜MOD는 ‘최상의 서비스로 모든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현재 경주 코오롱호텔과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마우나오션리조트,

호텔 카푸치노 등 프리미엄 호텔·리조트를 비롯해 2019년 7월부터 명품 체류형 산림휴양시설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을,

2020년 2월부터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포코 성수를 운영하며 서비스 확대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