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여름에는 땀과 유분,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피부 유수분밸런스와 면역력이 무너지면 얼굴 피부는 물론 몸이나 두피 등 부위를 가리지 않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상태로 회복하게끔 관리해야 한다.
 

사진 : (왼쪽부터) 라벨영, 쇼킹두피어성초스팟. 이슬품은나, 자초이슬에센스. 샤워메이트,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사진 : (왼쪽부터) 라벨영, 쇼킹두피어성초스팟. 이슬품은나, 자초이슬에센스. 샤워메이트,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피부 스트레스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트러블 및 진정 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

실제로 올리브영이 3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트러블 케어와 진정 효과가 있는 기초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39% 증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업계는 당분간 민감성 피부를 다스려주는 진정 케어 제품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민감 트러블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위해 가장 좋은 홈케어 방법은 피부에 부담을 주는 외부 요인을 줄이면서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좋은 성분을 피부에 공급하는 것이다.

최근 예로부터 탁월한 진정 효과로 약초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을 인정 받았던 성분을 메인으로 하는 제품이 늘고 있는데,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벨영’이 지친 피부에 휴식을 부여하는 약초 성분의 제품들을 정리했다. 

1. 문제성 두피엔 열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어성초, 라벨영 ‘쇼킹어성초두피스팟’

두피 트러블, 가려움, 과잉 유분이나 각질 등의 대표적인 문제성 두피 증상은 두피가 자극을 받거나 열이 오르고, 습기가 많아지면서 유분이 과다 생성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두피에도 열과 습기가 과하게 올라올 수 있어 문제성 두피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 환경이 된다.

평소에 두피 문제로 인해 고민하고 있었다면 두피의 열과 습기를 낮추고 지금 올라온 붉어짐, 따가움, 두피 트러블 등을 효과적으로 진정하는 홈케어를 하는 것이 좋다.

자연유래성분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여 온 라벨영의 ‘쇼킹어성초두피스팟(싸우자두피야)’은 정제수 대신 열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어성초 추출물을 67% 함유해 예민하고 민감한 문제성 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두피 전용 진정 스팟이다.

어성초는 ‘해독초’라고도 불릴 정도로 청열 효과와 해독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성분으로,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쇼킹어성초두피스팟은 두피의 습기와 열이 올라오면서 발생하는 문제성 두피 증상을 진정시키는 어성초 추출물 외에도 두피의 열을 내고 쿨링 효과를 부여하는 병풀, 티트리, 알로에, 멘톨 성분까지 담아 두피 진정에 집중한 제품이다.

전성분 Green 등급으로 되어있어 연약하고 예민한 문제성 두피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 밸런스가 무너진 트러블 피부엔 피부 온도를 낮추는 자초, 이슬품은나 ‘자초이슬에센스’

무더운 여름철엔 일정하게 유지되는 체온과 달리 피부 온도는 외부 환경에 영향을 쉽게 받기 때문에 쉽게 지친다.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 얼굴의 열이 오르고, 피부 수분을 증발시켜 건조하게 만드는데 이렇게 되면 건강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또한 무너지게 된다.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 유분이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쉽게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 트러블을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온도를 적절히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슬품은나의 ‘자초이슬에센스’는 피부 진정과 열감 해소에 뛰어난 자초를 주 성분으로 하여 건조로 인한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에센스다.

자초는 찬 성질을 지녀 피부 열을 내려주고 진정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약초로 알려져 있다.

자초이슬에센스는 피부 열감을 내려주면서도 수분을 공급해 열감 진정 및 속보습개선에 도움을 줘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또 자초 외에도 율피, 참마뿌리, 구기자, 당느릅나무, 종대황 5가지 한약재로 만든 복합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 탄력을 높이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한다. 

3. 바디 트러블 진정에는 사철쑥, 샤워메이트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여름철에는 높은 온도와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지 분비가 왕성해진다. 피지나 노폐물이 모공에 쌓이면 모공을 막게 되고 빠져 나오지 못한 각종 노폐물들은 트러블로 발전한다.

바디 트러블로 발전하기 않기 위해선 모공을 막지 않도록 피지와 노폐물을 적절히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미 트러블이 생긴 부분에는 진정 케어와 적절한 보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애경산업의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의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는 피부 진정과 정화에 효과적인 사철쑥 추출물 10,000ppm을 담아 몸에 나는 트러블 케어를 돕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워시다.

사철쑥은 무기질, 비타민 A, C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며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성분으로, 바디워시로 인해 자극 받을 수 있는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는 AHA 성분과 살리실산 성분이 있어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공을 막는 피지와 노폐물을 녹여냄으로써 바디 트러블의 근본적 원인을 케어해 준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